뒤늦은 학점은행제 시간제수업 등록

2011-05-20 13:18
서울--(뉴스와이어)--뒤늦게 학점은행제를 통한 시간제수업을 신청하기 위해서 수강희망자들의 문의가 폭주하고 있다.

올해 초 독학사, 산업기사를 비롯한 각종 국가고시 시험이 일제히 시작되면서 단순히 자격증 취득을 목적으로 했던 사람들이 자격증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를 이용해야 한다는 정보를 입수하여 관련교육기관에 문의를 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 때문에 실질적으로 관련교육기관들은 2011년 1학기 수강생 모집을 3차수까지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수요를 다 채우지 못해 수강희망자들은 2학기로 밀려나게 되었고, 6월에 개강되는 2011년 2학기 수강모집도 벌써부터 마감에 임박하고 있다.

시간제수업은 온라인으로서 수업에 참가하는 것이지만 여기에도 정원이 따로 있기 때문에 추가모집은 그 인원이 많이 배정이 되지 않다고 하여, 수강희망자들이 이번 학기에 수강을 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우려 섞인 목소리도 들리고 있다.

이들이 시간제수업을 신청하려는 이유는 바로 학점은행제도의 운영규정 중 ‘평가인정 학습과목 또는 시간제로 등록하여 수업을 받은 학점 이 18학점 이상 포함되어야 한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는 쉽게 말해, 학위취득을 위한 학점(전문학사 80학점, 학사140학점)을 전부 이수하였다고 해도 교육부장관명의의 학위를 받고자 할 시에는 필수적으로 시간제수업을 18학점이상 이수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이번 대대적인 2011년 2학기 시간제수업 등록에 있어 가장 많은 수강인원을 모집하게 되는 SD사이버원격평생교육원(www.easycyber.co.kr) 전행진 팀장은 “매년 이맘때쯤이면 이처럼 뒤늦게 시간제수업을 신청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는 사람들의 가치관이 예전과는 많이 달라져, 학점은행제도의 장점을 많이 인지하게 되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라고 전했다.

1998년 제도가 생긴 이후로 올해까지 총 250만명의 학위취득자를 배출해 낸 학점은행제도를 통해 학위를 취득하려는 사람들이 해마다 늘고 있는 상황이고,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방법이 점차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더 늦기 전에 이번 기회를 통해서 학점은행제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문의:SD사이버원격평생교육원(02-499-8043 / www.easycyber.co.kr)

KB한국원사이버학점은행 개요
안녕하세요. KB한국원사이버학점은행입니다. 저희 교육원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등 국가자격증취득이 가능하며, 전문학사, 학사 학위취득을 목적으로 일반편입, 학사편입 등을 준비하실 수 있는 온라인컨텐츠 교육원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sdedu.kr

연락처

에스디사이버
교육팀장 전행진
010-8664-758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