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난의 돌파구 사회복지사·보육교사 취득방법 빠른길 보인다

2011-05-24 10:00
서울--(뉴스와이어)--우리나라는 1950년대에 6. 25전쟁으로 인해 모든 곳이 황폐화되었고 사람들 또한 대부분 가난한 생활을 하게되었다. 그러나 이에 좌절하지않고 1960년대에는 경공업 1970년~1980년대에 중화학 공업을 바탕으로 1990년대에는 선진국에 버금가는 경제성장을 이뤄냈다. 이를 ‘한강의 기적’이라고 불리기 시작했다. 현재는 선진국들과 같이 함께 동업자의 입장에서 성장해나가는 국가가 되었는데, 이와 걸맞게 교육부분에서도 초고속성장을 하고 있는 상태이다.

그 대표적인 예가 사이버온라인교육이다. 이 사이버온라인교육은 하나의 대학과정을 오프라인수업이아닌 온라인으로 강의를 들으면서 학습을하는형태로 많이 바뀌어가고 있으며, 또한 온라인으로만 수업을 수강하면 자격증까지 취득을 할 수 있게 변화되었다. 그중에서도 현재 가장 유망자격증인 사회복지사 2급자격증과 보육교사 2급자격증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사회복지사 2급자격증과 보육교사2급 자격증이 폭팔적인 인기를 끌고있는 부분은 온라인강의와 실습1과목(오프라인)만 이수를하면, 별도의 국가의 시험없이 자격증을 취득할수있기 때문이다. 또한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가 유망자격증으로 불리는 이유가 정부에서 대대적으로 사회복지시설과 보육시설의 취업난을 해결하기 위해서 개편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정부는 전국 시 도 군 구의 ‘사회복지전담공무원 배치 의무화’를 시행할 것이라고 발표하였다. 1,800명이었던 ‘사회복지전담공무원’을 2011년 3만명으로 확대 배치하여 사회복지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것이다. 그리고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아동의 성장과 교육을 전문가에게 맡기려는 부모들이 증가하면서 보육교사 또한 부족 직업군으로 분류되어 인력모집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이렇듯 취업이 어느 때보다도 어려운 이 시대에 위의 두 자격증으로 취업문을 돌파하게 하는 열쇠가 되고 있다. 이 두 가지 자격증은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취득 가능하다. 온라인 강의를 들으며 학점이수를 할 경우, 자격증 취득은 물론 고등학교 졸업자에게는 학위취득(전문학사학위, 학사학위)까지 가능하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그동안 여러 사정상 공부의 꿈을 접었던 주부, 회사원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이다.

사회복지사 2급자격증은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과 전공선택 4과목 이상의 시간제수업을 이수해야 한다. 보육교사 2급자격증은 아동복지(론), 보육학개론, 아동발달론, 보육과정 등 보육기초등급 4과목과 보육실습 등 총 36학점(12과목)을 이수하면 된다.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증은 학점은행제 전문기관에서 수강등록 할 수있다. 현재 학점은행제 최우수 교육기관인 SD사이버평생교육원(www.easyhaksa.com)에서는 2학기 선착순모집이 한창중이다. 1학기 추가모집때 수강을 못한 사람들을 위해서 2학기 정규모집보다 빠른 선착순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또 자격증들을 취득하려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아지면서 정규모집뿐만아니라 1기수, 2기수, 3기수 수강등록 모집을 계속해온 이유도 이같은 상황이기 때문이다.

또한 온라인 강좌 최고의 교수진, 1:1 실습지원 등 수강생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구축하고 있고 7년연속 보육교사자격증 최우수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었는데, 이 또한 다른 일반 학점은행 시설과는 다른 수강생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통한 확실한 결과가 나오고 있 때문이다.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자격증 및 학위과정에 대한 정보가궁금하다면 SD사이버평생교육원홈페이지(www.easyhaksa.com)를 방문하면 자세히 알 수 있고, 홈페이지 담당자인 이정범팀장과와 상담을 원한다면 전화(02-499-8064)로 문의해도 좋다. 그리고 네이버 대표카페인 퍼스널학점은행(http://cafe.naver.com/wolfmovie)을 운영하여, 수강생들의 학습자료 및 레포트현황 등을 파악해,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도와주고 있다.

KB한국원사이버학점은행 개요
안녕하세요. KB한국원사이버학점은행입니다. 저희 교육원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등 국가자격증취득이 가능하며, 전문학사, 학사 학위취득을 목적으로 일반편입, 학사편입 등을 준비하실 수 있는 온라인컨텐츠 교육원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sdedu.kr

연락처

에스디사이버
교육팀장 이정범
02-499-806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