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북 청년·청소년 취업을 위한 전문전화상담원 양성과정 참가자 모집

서울--(뉴스와이어)--“교육 하나만으로, 취업이 보장되는 길!”

(재)한국청년정책연구원에서 6월 10일(금)일까지, 교육과학기술부 및 서울특별시교육청, 한국마이크로소프트(유) 그리고 (주)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와 함께하는 탈북 청소년/청년의 취업 지원을 위한 전문전화상담원 양성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전문전화상담원 양성과정’의 가장 큰 특징은 교육과정 수료생에게 관련 기업 인턴십 및 정규직 취업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전문전화상담원 양성과정 프로그램은 취업 준비는 물론 자신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기획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사전 전문교육을 통해 역량 있는 인재로의 성장을 추구하고, 개별 전문전화상담원 수습기간 활동을 거쳐 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직 채용의 기회까지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기본 직장 예절 및 업무 진행을 위한 기초적인 능력을 습득할 수 있으며 특히, 컨택센터 아웃소싱 전문 기업인 (주)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고객 서비스의 중요성 및 올바른 고객응대기술,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법, 전문상담원의 역할과 비전, 전문가적인 음성과 발음 트레이닝 등을 통해 전문전화상담원으로서의 전문 역량을 갖추게 될 것이다.

위와 같은 전문 교육 수료 후, 일정 기간 (주)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에서 수습 전문전화상담원으로서 역할을 체험할 수 있으며, 수습기간 평가를 통해 정규직 채용 기회를 부여 받을 수 있다.

전문전화상담원 양성과정 프로그램의 기획 및 운영을 총괄하고 있는 한국청년정책연구원의 박길성 원장은 “이번 전문전화상담원 양성과정 프로그램은 탈북 청소년/청년들에게 전문전화상담원 교육을 통해 기술을 체득하게 하고, 일자리 제공을 통해 사회로의 진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열린 프로그램이다. 탈북 청소년/청년들에게 전문직업능력을 개발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재)한국청년정책연구원의 탈북 청소년/청년을 위한 전문전화상담원 양성과정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한국청년정책연구원 NFTE-Korea팀 홈페이지(http://www.nftekorea.com)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참가를 원하는 지원자는 6월 10일까지 신청서를 다운로드 하여 안내에 따라 지원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재)한국청년정책연구원(02-2214-9426)으로 문의 할 수 있다.

한국청년정책연구원 개요
(재)한국청년정책연구원은 비영리 민간 재단법인으로 한국사회의 미래지향적 청년정책, 교육 등에 대한 구체적인 청사진을 마련하기 위해 1991년 설립되었다.경제․경영 분야/ 사회․문화 분야/ 법․정책 분야로 구성된 연구전문위원회에는 50여명의 교수․전문가들이 포진 되어 있으며, 한국 사회 발전을 위한 청년 정책 연구개발 사업과 미래경제와 사회를 전망하고 적극적인 대처 방안들을 함께 개발하기 위한 연구와 포럼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04년에는 미국의 저소득 청소년들을 위한 기업가 정신 및 창업 교육 프로그램인 NFTE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탈북 청소년들을 비롯한 사회의 소외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경제․창업․진로․IT 분야의 교육 및 지원 사업을 활발히 전개해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ypik.or.kr

연락처

(재)한국청년정책연구원
연구원 김기도
02)2214-9426
이메일 보내기
송나라 연구원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