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졸업자들의 희망 보육교사·사회복지사 자격증

2011-05-25 10:30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이라는 나라는 학력과 학벌이 굉장히 중요시되는 나라이다. 학력에 따라서 취업의 성공 결과가 좌지우지하는 것이 현실인데, 이러한 나라가 바로 현재가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대한민국이다.

그렇다면 학력이 뒤처지거나 학벌이 낮으면 자신이 도전하고자하는 영역의 제한이있는가? 안타깝게도 그렇다.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이치일 수도 있지만, 또 한편으로는 초고속경제성장으로 인한 사회적부작용이라고 설명할 수도 있겠다. 이렇다보니, 자연스럽게 취업의 길도 좁아질 수밖에 없는 상황으로 변한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수순인 것이다.

위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학력이 중시되는 사회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좌절감을 느끼고 무조건 대학을 다니지못하면 경쟁력에서 뒤처진다는 인식을 갖게되었다. 하지만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은 있다”라는 속담처럼 학점은행제라는 제도가 탄생하면서 이 모든 인식이 바뀌었다.

학점은행제란 쉽게 말해서 은행에 학점을 저금해서 각 학위별 지정된 학점을 이수하게 되면 그것을 학점으로 인정받으면서 대학졸업장과 동일한 전문학위 및 학사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이다. 또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과 보육교사 2급 자격증등을 손쉽게 취득할수있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학점은행제는 시간제수업, 자격증, 독학사를 병행한다면 일반대학보다 좀 더 저렴하게 더 빠르게 진행 할 수 있으며, 어른들도 할 수 있는 제도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것이 학점은행제 인 것이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은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과 전공선택 4과목 이상의 시간제수업을 이수하면 되며,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은 사회복지사시험을 별도로 치면 된다. 보육교사 2급 자격증취득방법은 아동복지(론), 보육학개론, 아동발달론, 보육과정 등 보육기초등급 4과목이 필수이며 보육실습 등을 더해 총 36학점(12과목)을 이수하면 된다.

현재 학점은행제 최우수 교육기관인 SD사이버평생교육원(www.easyhaksa.com)에서는 2학기 선착순모집이 한창중이다. 1학기 추가모집때 수강을 못한 사람들을 위해서 2학기 정규모집보다 빠른 선착순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또 자격증들을 취득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정규모집뿐만 아니라 1기수, 2기수, 3기수 수강등록 모집을 계속해온 이유도 이같은 상황이기 때문이다.

SD사이버평생교육원(www.easyhaksa.com)은 정규1학기 학점은행제 온라인강의를 이용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신용카드로 5만원 이상 수업료 결제시 2~3개월 무이자 혜택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신한카드의 경우에는 5개월까지 무이자혜택 이벤트중이다. 또 학생 한명에 담당자가 2명이 배치가되어서 자격증 취득시까지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관리해준다.네이버 대표카페인 퍼스널 학점은행(http://cafe.naver.com/wolfmovie)은 학생들끼리 정보도 교환하고,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자료들도 첨부되어 있어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문의:에스디사이버원격평생교육원(대표전화:02-499-8064 / 홈페이지:www.easyhaksa.com)

KB한국원사이버학점은행 개요
안녕하세요. KB한국원사이버학점은행입니다. 저희 교육원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등 국가자격증취득이 가능하며, 전문학사, 학사 학위취득을 목적으로 일반편입, 학사편입 등을 준비하실 수 있는 온라인컨텐츠 교육원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sdedu.kr

연락처

에스디사이버
교육팀장 이정범
02-499-80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