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및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확대, 사회복지사의 입지 넓어지나

2011-05-26 16:36
서울--(뉴스와이어)--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사회복지사사의 일자리 부족과 사회적 활동의 비중은 눈에 띄지 않을 정도로 상당히 저조한 상태 였다. 물론, 사회복지사의 소극적 활동 때문은 아니라 기업 및 단체에서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관심 부족이 가장 큰 문제점으로 드러났었다고 한다.

이러한 문제점을 인식하고 정부 및 공공기관 그리고 기업에서는 사회공헌활동 및 복지참여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한다.

현재 정부에서는 사회복지사의 일자리 창출을 약속하며 사회복지사업 확대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사회복지사의 진출분야의 다양성은 커지고 있으며, 여러 기업체에서도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의 이미지 향상과 사회구성원으로써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일부 기업의 경우 직원들에게 사회봉사활동을 권장하며 연 단위 필수 봉사시간을 이수한 직원에 대해서는 성과금 및 승진 심의 시 가산점수를 적용하고 있으며, 다른 많은 기업들과 공공기관에서는 인원채용 시 사회복지사 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하여 선발하고 있다고 한다. 공무원 및 군(軍) 또한 사회복지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자격증 소지자 우대 선발 및 군인사회복지사 등 국가적 차원에서 사회복지분야 다각화에 힘쓰고 있다고 한다.

이로 인해 공무원, 군인, 사회초년생 그리고 여러 기업들에 취업을 희망하는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및 오프라인 사회복지 자격증 취득 교육기관으로 물밀듯이 몰려들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교육 기관인 에스디사이버평생교육원(www.cyberuniv.co.kr)의 주남선 팀장은 “과거 중앙고용정보원이 펴낸 ‘2005년 한국직업전망’ 보고서에서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최고의 고용전망 자격증으로 발표되어 훈훈한 바람으로 불어 왔던 열풍이 좀처럼 가시지 않고 있지만, 사회복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의 확대로 겹바람이 되어 세차게 불어올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률 부동의 1위 교육기관인 에스디사이버에서는 사회복지사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취득 희망자가 늘어남에 따라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정보제공과 상담을 도와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2011년 2학기 수강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인기에 걸맞게 타 기관에 비해 수강생 모집마감이 조기에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니 조기 상담 신청을 권한다.(문의전화 02-499-8078 홈페이지 www.cyberuniv.co.kr)

KB한국원사이버학점은행 개요
안녕하세요. KB한국원사이버학점은행입니다. 저희 교육원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등 국가자격증취득이 가능하며, 전문학사, 학사 학위취득을 목적으로 일반편입, 학사편입 등을 준비하실 수 있는 온라인컨텐츠 교육원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sdedu.kr

연락처

에스디사이버
교육팀장 주남선
02-499-80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