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컴, PC 업계 최초 40nm Wi-Fi 및 블루투스 콤보칩 신제품 출시

뉴스 제공
브로드컴코리아
2011-06-01 08:45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유, 무선 반도체 업체 브로드컴은 개인용 컴퓨터, 노트북, 넷북 등에 새로운 무선 혁신을 제공하고자 BCM43142 인콘서트 콤보칩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BCM43142는 Wi-Fi 다이랙트 연결성과 끊김 없는 근접성 기반의 페어링을 결합하여 집안의 무선 연결성을 확연하게 단순화 시킨다. 이 콤보칩은 차세대 윈도우 및 안드로이드 기반 시스템을 포함하여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한다.

브로드컴이 새롭게 선보이는 단일 다이의 BCM43142는 업계 최초의 노트북/넷북용 40nm Wi-Fi 및 블루투스 콤보칩이다. BCM43142는 브로드컴이 2008년부터 제공해 온 인콘서트 PC 콤보 모듈의 향상된 기능과 전력 감소 기능을 제공한다. 40nm 기기는 높은 수준으로 통합되었기 때문에 지상 수신 범위 및 현재 부품 원가 절감은 물론, 전력소비량을 최대 40%까지 절감하여 PC 시장에 알맞은 소형의 비용 효율적인 고성능 솔루션을 제공한다.

브로드컴 BCM43142 소프트웨어 개발 킷은 저전력 블루투스(BLE)용 API, 고속력 블루투스 및 802.11n Wi-Fi 다이랙트 기능을 포함한다. 이는 기기들로 하여금 자동적으로 인지하고 직접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여 근접성 기반의 PC 보안, 라우터 없는 통합, 즉석 사진/영상 공유 등을 가능하게 한다.

높은 확장성의 통합 칩,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에 적응형 무선 기술 제공

조사기관 ABI 리서치에 의하면, 대부분의 스마트폰들이 이미 콤보칩을 탑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단일 다이의 블루투스 및 Wi-Fi 콤보칩에 대한 수요는 2009년부터 2015년 사이에 연평균 15%의 성장률을 보일 것이라고 예측한다. 또한, 2013년에 출하되는 결합 노트북 및 넷북의 75% 이상이 블루투스와 Wi-Fi를 모두 탑재하고 있을 것이라고 한다. 브로드컴은 14세대 블루투스-Wi-Fi 콤보칩으로 브로드컴의 기술력을 윈도우 및 안드로이드 기반 PC와 노트북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다음은 브로드컴 BCM43142의 특징들이다.

- 브로드컴 BCM43142는 업계 최초의 PC, 노트북 및 넷북용 40nm 콤보칩이다. 싱글 스트림 802.11n 및 블루투스 4.0+HS를 지원하며, 통합 증폭기와 저잡음 증폭기 기능을 제공한다.

- BCM43142는 비용에 민감한 전통적인 PC 시장에 최적화된 비용 및 전력을 제공한다. 68-pin QFN 패키지로 제공되며, Wi-Fi를 위해 PCIe 인터페이스를 그리고 블루투스를 위해 USB 인터페이스를 사용한다.

- 브로드컴은 광범위하게 도입된 다량의 블루투스와 차세대 센서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하여 다양한 블루투스 프로필로 가득한 윈도우용 소프트웨어를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아울러 저전력 블루투스도 지원한다. 소프트웨어 패키지는 블루투스 4.0+HS와 저전력 블루투스를 위한 API를 포함한다.

- Wi-Fi 다이랙트에 대한 브로드컴의 지원은 기기들로 하여금 액세스 포인트 없이도 직접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게 한다. 이는 고밀도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는 영상과 보다 간편하고 빠르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와 비슷한 기능은 올해 초에 선보인 브로드컴 BCM4330 탑재 스마트폰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소프트웨어 패키지는 Wi-Fi 다이랙트용 API를 포함하고 있다.

- BCM43142는 업계 최신의 라디오 공존 알고리즘 및 하드웨어 매커니즘을 통해 기기 내 가장 잘 결합된 Wi-Fi 및 블루투스 공존 기법을 구현한다. 이 콤보칩은 LTE나 WiMAX와 같은 추가적인 무선 기술들을 공존 기법과 함께 지원함으로써 노트북에서 제공할 수 있는 동시다발적인 음성, 영상, 데이터 송신에 대한 전체적인 품질을 향상 시킨다.

- BCM43142 콤보칩의 추가적인 기능들은 다음과 같다.

- 향상된 범위 및 전력 효율성을 위한 IEEE 802.11n 시공간 블록 코딩(STBC) 및 저밀도 패리티 체크 코딩(LDPC) 옵션
- 브로드컴 스마트오디오 기술은 블루투스 음성 및 오디오 품질 향상을 위한 고대역 음성(WBS), 패킷 손실 은닉(PLC), 비트용 에러 정정(BEC) 제공

브로드컴 BCM43142는 PC 업계 최초로 저전력 블루투스 4.0(BLE 4.0) 인증을 받은 콤보칩이며, 블루투스 기술의 초저전력 표준을 구현하고 있다.

브로드컴의 모바일 및 무선 그룹 마케팅 이사인 존 다코스타(John DaCosta)는 “소비자 가전 제품의 혁신은 무선 연결성에 있다. 브로드컴이 가지고 있는 무선 통합의 리더십을 40nm로 확장시킴으로써 PC 부문에 가장 비용 효율적이고 업계가 인정하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브로드컴은 Wi-Fi 다이랙트 및 소프트웨어 API 분야에서 브로드컴이 가지고 있는 리더십을 통해 PC 제공업체들로 하여금 고객들에게 새롭고 주목할만한 솔루션들을 개발 및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broadcom.com

연락처

Ogilvy PR
이효진 부국장
513-15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