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모바일 앱 출시 기념 경품 이벤트 실시

2011-06-02 09:59
서울--(뉴스와이어)--디지털 이미징 기술 선도기업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강동환, www.canon-ci.co.kr)은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사용자를 위한 총 5종의 ‘모바일 앱’을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선 보이는 캐논의 앱은 총 5종으로, 스마트 시대를 맞아 소비자들이 어디서나 간편하게 캐논의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얻을 수 있도록 개발됐다. 5종의 앱 모두 캐논의 제품 정보뿐만 아니라 사진에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사진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도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총 5종의 앱 중 ‘브랜드 앱’과 ‘렌즈 가이드 앱’, 그리고 ‘온라인 매거진 앱’ 등 3 종의 앱이 선 공개됐고, ‘포토 아카데미 앱’과 ‘EOS 600D 앱’ 등 2종은 6월 중 출시할 예정이다. 앱은 ‘온라인 매거진 앱’을 제외하고(아이패드 전용) 애플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모두 출시되며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공개된 3종의 앱 중 ‘브랜드 앱’은 DSLR 카메라와 콤팩트 카메라부터 EF 렌즈, 포토 프린터, 디지털 캠코더까지 캐논의 모든 제품군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캐논이 온·오프라인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소식을 비롯한 최신 뉴스 등 캐논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렌즈 가이드 앱’은 ‘EF 렌즈 완전정복’과 ‘EF 렌즈 첫걸음’의 두 가지 코너로 이루어져 있다. ‘EF 렌즈 완전정복’은 세계 최고 수준의 광학 기술을 자랑하는 캐논의 모든 EF 렌즈 사양과 샘플 사진을 볼 수 있다. ‘EF 렌즈 첫걸음’ 코너는 렌즈 선택 가이드와 상황 별 렌즈 추천 등 소비자들이 가장 궁금한 내용을 Q&A 형식으로 설명해 소비자들의 렌즈 선택의 고민을 덜어줄 예정이다.

‘온라인 매거진 앱’은 매월 발행되는 캐논의 웹진인 ‘플렉스’(PLEX)를 애플 아이패드에서도 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앱이다. 온라인 매거진 앱을 통해 사용자들은 캐논의 신제품 리뷰 및 각 분야의 전문가 인터뷰, 캐논 사용자들의 작품 사진 등을 무료로 볼 수 있다.

그 동안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신청할 수 있었던 캐논의 포토 아카데미를 스마트폰을 통해 신청할 수 있는 ‘포토 아카데미 앱’과 지난 3월 출시된 프리미엄 엔트리 DSLR ‘EOS 600D’의 모든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EOS 600D 앱’은 6월 중 서비스될 예정이다.

한편, 캐논은 모바일 앱 출시를 축하하기 위해 6월 27일까지 ‘캐논 모바일 앱 출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응모 방법은 먼저 애플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캐논의 모바일 앱을 다운받아 사용한 후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 평가를 남겨야 한다. 그 후 캐논의 공식 블로그 ‘플렉스’(PLEX; canonblogs.com ) 내 ‘캐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이벤트’ 포스트 하단에 평가를 남긴 아이디와 경품 발송을 위한 이름/휴대폰 번호/이메일 주소를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야마하 스피커 ‘NX-A01’를, 100명에게는 ‘배스킨라빈스 피치 오렌지 블라스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7월 5일에 캐논 공식 블로그 ‘플렉스’에서 별도 공지된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파트 손숙희 차장은 “스마트폰 사용자 1천만 시대를 맞아 소비자들이 쉽고 편하게 캐논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앱 5종을 개발하게 되었다”며 “캐논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채널을 통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canon-ci.co.kr

연락처

홍보대행 프레인
최상진 AE
02-3210-96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