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자원봉사센터, 9일 어르신 녹색환경 자원봉사단 ‘외래식물제거 봉사활동’ 실시

2011-06-09 09:57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장미승)는 환경문제를 예방하는 환경자원봉사활동을 은퇴 노인을 대상으로 서울 전역에서 활동하는 어르신 녹색환경자원봉사단을 운영 중이다.

고령화 사회 진입을 앞에 두고 있는 시점에서 노인세대가 사회 변화의 주체로 지역사회 변화에 기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녹색환경자원봉사단은 은퇴하였거나 은퇴를 앞두고 있는 50세 이상 성인 자원봉사자로 구성되어 산과 숲, 공원, 하천 동네 곳곳의 환경을 보존 개선하는 등 본인이 가지고 있는 경륜과 지식을 활용하여 사회변화를 주도하는 환경리더이다.

어르신녹색환경자원봉사단은 1기~5기까지 총 304명이 배출되어 각 지역에서 ‘환경정화활동, 외래식물제거, 캠페인’ 등 다양한 환경관련 활동을 지역특성에 맞게 활동 중이다.

현재까지 어르신녹색환경자원봉사단이 중심이 되어 청소년, 직장인, 가족단위 봉사자 등과 함께 총 122회, 4,472명이 환경자원봉사활동에 참여했으며, 매월 각 지역에서 ‘작은산 살리기’, 하천정화, 환경모니터링, 환경캠페인, 나눔장터, 재활용품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연중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 활동 외에 공동 환경 자원봉사활동으로 어르신 녹색환경 자원봉사단은 오는 6월 9일 서울시민 200여명이 참여하는 ‘외래식물제거 봉사활동’을 한강 광나루지구에서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강동구자원봉사센터·한강사업본부(광나루지구)와 공동으로 진행한다.

6월 9일(목) ‘한강 광나루지구 외래식물제거 봉사활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volunteer.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협력사업부 (02- 776-8474, 담당: 임현경)에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volunteer.seoul.go.kr

연락처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협력사업부
담당자 임현경
02-776-84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