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차량 비싸도 산다
- 카즈, 온라인 홈페이지 방문자 대상 설문 조사…조사대상 62%, ‘하이브리드 차량 구입하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량 선호도는 하이브리드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중고차 카즈가 온라인 홈페이지 방문자 273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에서, 500만원 더 비싼 하이브리드를 ‘구입하겠다’고 답한 이가 62%를 나타났으며 가솔린으로 구입하겠다고 답한 이는 38%를 차지했다.
높은 초기비용의 부담감을 안고도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선택하겠다고 답한 이유는 바로 높은 연비(연료효율) 때문이다. 응답자에게 추가로 질문한 ‘하이브리드에 바라는 점’에 대해 전체의 68%가 ‘괴물연비’ 항목을 선택하며 ‘고연비’가 압도적 1위를 차지한 것.
그 밖에도 ‘저공해’와 ‘저렴한 차 가격’이 15% 동률로 2, 3위를, ‘세제혜택’이 8%로 4위를 차지했다. 반면 ‘세련된 디자인’을 답한 0%로 소비자들이 하이브리드에 기대하는 점은 단연 경제성임을 엿볼 수 있다.
카즈 개요
카즈(Carz)는 중고차 정보제공사이트로 1999년 설립되어 지난 15년간 다양한 중고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2001년 국내 최초로 텍스트 방식에서 이미지 스타일로 중고차정보 제공을 선도한 카즈는 ▲다양한 조건으로 손쉽게 중고차를 검색할 수 있는 '중고차 찾기' ▲신속하게 타던 내 차를 최고가에 팔 수 있는 '내차 팔기'▲동행서비스, 흥정서비스 등 중고차 구입을 도와주는 '남다른 고객센터' 서비스 등 일방적인 정보제공사이트에서 더 나아가 소통하는 중고차사이트를 지향하고 있다. 다양한 중고차 매물 정보는 물론 다년간 내차 판매 문의 1위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rz.co.kr
연락처
카즈 홍보팀
02-2168-2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