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농촌 이동상담 및 교육·일손 돕기 행사 실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소비자원(원장 김영신, www.kca.go.kr)은 2011.6.21(화) 전남 구례지역에서 소비생활 취약계층인 농업인, 노인 및 다문화가정 등을 대상으로 이동상담 및 교육과 농촌봉사활동 등을 실시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현대, 기아, 르노삼성, 한국지엠, 쌍용 등 5개 국내 자동차 회사의 협조로 농촌 지역 주민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도록 차량 무상 점검서비스를 동시에 진행한다.

소비자원은 이동상담을 위해 피해구제 전문 직원들을 현장에 보내 소비생활에 대한 각종 문의 및 불만 처리를 위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며, 농업인 및 다문화가정에서 발생하기 쉬운 소비자 피해 예방법 및 피해 발생 시 대응요령에 대한 교육도 함께 실시한다.

아울러 해당 지역 농협의 협조를 통해 소비자원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감자 캐기’ 등 농번기 농촌 일손 돕기 행사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소비자원은 농업인, 다문화가정,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대한 소비자보호활동을 금년의 중점과제로 정하고 정보 제공 및 교육, 초청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오고 있다.

한국소비자원 개요
한국소비자원은 1987년 7월1일 소비자보호법에 의하여 '한국소비자보호원'으로 설립된 후, 2007년 3월 28일 소비자기본법에 의해 '한국소비자원'으로 기관명이 변경되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소비생활의 향상을 도모하며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국가에서 설립한 전문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ca.go.kr

연락처

한국소비자원피해구제국
김대중 차장
3460-313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