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관광서비스 시장 소비자신뢰 제고를 위한 국제세미나 개최
이번 세미나에서는 신성장동력으로 추진되고 있는 관광서비스의 소비자문제를 점검하고 한국과 중국의 관광서비스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양국의 관광서비스 소비자보호 강화 방안을 발표한다. 중국 국가여유국 서울지국장으로부터 중국 관광 소비자권익보호 현황이 소개되며, 공정거래위원회, 한국소비자원, 부산광역시, 부산지역의 소비자단체, 언론, 학계 등 다양한 패널이 참석하여 활발한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지난해 우리 국민의 해외출국이 1,124만명에 이르고 해외소비로 20조2천억원을 지출한 반면 여행서비스 관련 소비자불만은 2007년 3,400여건에서 2010년 8,300여건으로 2배 이상 증가했다. 소비자피해 유형으로는 계약취소 요구를 거부하는 사례가 40.4%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일정 임의변경 12% 및 가이드 불성실 6.4% 등의 순이었다.
한국소비자원 개요
한국소비자원은 1987년 7월1일 소비자보호법에 의하여 '한국소비자보호원'으로 설립된 후, 2007년 3월 28일 소비자기본법에 의해 '한국소비자원'으로 기관명이 변경되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소비생활의 향상을 도모하며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국가에서 설립한 전문기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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