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개원 24주년 기념 세미나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소비자원(원장 김영신, www.kca.go.kr)은 개원 24주년을 맞이하여 ‘가격 2.0 시대의 소비자 선택’을 주제로 오는 28일 오후 3시부터 한국소비자원 13층 대회의실에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소셜커머스 등장으로 인한 가격 파괴 현상을 진단하고, 오픈프라이스에 대한 선진국의 사례와 우리나라의 정착 현황을 살펴보며, 아울러 T-Price가 가격경쟁에서 담당하는 역할을 검토함으로써 소비자 선택에 도움을 주는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발표주제는 ▲소셜커머스, 가격을 희롱하다(김인숙 한국소비자원 책임연구원) ▲오픈프라이스 실태와 소비자선택(이기헌 한국소비자원 연구위원) ▲T-Price, 가격전쟁의 중심에 서다(장은경 한국소비자원 책임연구원)이며, 카이스트 테크노경영대학원 현용진 교수가 진행을 맡는다.

토론자로는 김연화 한국소비생활연구원 원장, 김성회 매일경제 유통부장, 정상익 대한상공회의소 유통산업정책실장, 정재영 LG경제연구원 책임연구원, 김정기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안전정보과 과장 등 5명이 참여한다.

한국소비자원은 정부, 관련연구소, 유관단체 등 관련 전문가들이 한데 모여 변화하고 있는 가격문제의 현상을 진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이번 세미나가 소비자의 가격 결정 및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원 개요
한국소비자원은 1987년 7월1일 소비자보호법에 의하여 '한국소비자보호원'으로 설립된 후, 2007년 3월 28일 소비자기본법에 의해 '한국소비자원'으로 기관명이 변경되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소비생활의 향상을 도모하며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국가에서 설립한 전문기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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