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자원봉사센터, ‘2011 아차도 볼런투어’ 실시

2011-07-14 13:37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장미승)는 7월 휴가철을 맞아 7월 14일(목)~16일(토)까지 2박 3일간 강화군 아차도에서 총 200명의 서울시민이 참가하는 자원봉사와 여행을 접목한 “2011 아차도 볼런투어” 가 실시된다.

볼런투어(Voluntour)는 자원봉사를 뜻하는 ‘볼런티어(volunteer)’와 여행을 의미하는 ‘투어(tour)’의 합성어로 여가 시간을 활용해 여행을 즐기면서 봉사하는 새로운 형태의 자원봉사 활동이다.

이번 볼런투어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가 연중 전개하는 ‘다하자 자원봉사’ 사업의 두 번째 테마인 ‘즐기자!(즐겁고 기쁜 자원봉사여행)’ 자원봉사는 노력봉사와 재능봉사로 나눠 진행되며 섬에서 여행을 즐기면서 자원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마을 어르신들을 위한 찜질방·목욕탕 기초공사, 바닷바람에 의한 부식방지를 위한 외벽 도색, 폐교 정리(잡초제거 및 어르신 쉼터 만들기), 해안가 정화활동 등의 노력봉사활동과 사진봉사(장수사진, 가족사진), 미용봉사 등 재능봉사활동이 진행된다.

또한 참가자와 주민들이 함께 즐기며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주민들과의 교류활동, 갯벌체험(모시조개, 고동 잡기), 물놀이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섬 트레킹이 실시될 예정이다.

“따뜻한 사랑실은 섬마을 자원봉사 여행”에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홍보대사인 장지은(슈퍼모델)도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즐기자!(즐겁고 기쁜 자원봉사여행)’ 자원봉사 주제에 맞춰 서울시자원봉사센터 뿐만 아니라 자치구 자원봉사센터, 기업, 단체 등에서도 7월 한달간 볼런투어를 실시 중이며, 신청은 국번없이 1365 또는 자치구자원봉사센터로 하면 된다.

‘2011 볼런투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volunteer.seoul.go.kr) 또는 조직지원부(070-8797-1841 담당: 이슬아 간사)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volunteer.seoul.go.kr

연락처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조직지원부
담당자 이슬아
070-8797-1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