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사이버원격평생교육원, 2012년 사회복지공무원시험 대비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특별반 개설

2011-07-17 12:15
서울--(뉴스와이어)--정부는 복지 사각지대를 막기 위해 오는 2014년까지 사회복지공무원의 수를 최대 약7000여명까지 확충한다고 발표했다. 이에따라 읍·면·동은 사회복지직 공무원이 현재 평균 1.6명에서 3명 수준으로 늘어나게 된다.

사회복지공무원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응시인원이 많아지면서 이에 따라 응시필수자격중 하나인 사복지사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사회복지공무원 응시조건이 사회복지사3급이상으로 정해져있지만 실질적으로 공무원시험 준비하기도 바쁜 많은 사람들에게 3급자격증 취득을 위한 오프라인 수업진행은 비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다. 때문에 온라인수업을 통하여 취득이 가능한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이 많은 사회복지공무원 응시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추세이다.

학점은행제도를 통한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전문 교육기관인 SD사이버평생교육원(교육팀장 최지훈 www.sdcyber.net)은 오는 2012년 사회복지공무원시험 일정에 맞춰 사회복지사2급 취득을 할 수 있게 이번 7월17일부터 2011년 2학기 사회복지사2급 특별반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반은 정원제 모집으로 선착순 50명으로 지정되어있으며 일반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과정과 마찬가지로 필수13과목 온라인수업과 1과목 실습과목으로 진행된다.

이번 2학기 특별반으로 사회복지사2급 취득과정을 진행하면 내년4월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이 완료되기 때문에 공무원시험전까지 자격증을 발급받아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또한 특별반으로 진행이 되는만큼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무료강좌와 가산점1%가 적용되는 산업기사자격증 동영상 강좌가 무료로 제공된다.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취득 특별반에 대한 무료상담은 SD사이버평생교육원( www.sdcyber.net)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신청이 가능하다.

KB한국원사이버학점은행 개요
안녕하세요. KB한국원사이버학점은행입니다. 저희 교육원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등 국가자격증취득이 가능하며, 전문학사, 학사 학위취득을 목적으로 일반편입, 학사편입 등을 준비하실 수 있는 온라인컨텐츠 교육원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sdedu.kr

연락처

에스디사이버
교육팀장 최지훈
02-499-80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