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평, 18일 홈페이지 신규 오픈

서울--(뉴스와이어)--한국신용평가(대표이사 조왕하, www.kisrating.com)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7월 18일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였다.

이번에 신규 오픈한 홈페이지에서는 업체별 관련 컨텐츠 통합 연결 등 정보의 접근성과 활용도를 극대화하였다. 업체별 검색시 회사개요, 최근 등급, 장단기신용등급 변동그래프, 철회등급내역, 동일 계열 및 업종의 등급내역, 관련 리서치 및 해당 업종의 평가방법론 등을 일목요연하게 제공하여 개별 업체에 대한 보다 풍부하고 다양한 정보를 한 화면에서 조회할 수 있다. 특히, 2000년 이후에 평가한 등급내역 및 리포트 자료를 모두 확인 가능하다.

또한 자동완성기능을 활용한 업체별 검색, 사용자 Needs별 통합검색 등 검색기능을 강화하였다. 검색기능을 초기 메인화면 뿐만 아니라 모든 화면의 상단에 배치하여 홈페이지 어느 화면에서든지 원하는 신용등급과 리서치를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으며 검색어 자동완성기능을 제공하여 원하는 정보를 보다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 통합검색에서는 기본적인 기간별 신용등급과 리포트 뿐만 아니라 업종 및 계열별, 매출액, 차입금 등 재무정보 관련 옵션을 선택해서 원하는 정보를 구체적으로 검색할 수 있다.

특히, My Portfolio, Guide 등 사용자 중심의 기능을 새롭게 구현하였다. My Portfolio에서는 관심있는 업체 및 리서치를 선택하여 저장하고 자신이 원하는 포트폴리오로 디자인하여 편리하게 그룹별로 관리, 조회가 가능하다. 화면좌측의 Guide에서는 각 메뉴 사용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나 궁금할 사항을 정리하여 제공한다.

이와 함께 다양한 PC, 모바일 등 멀티 디바이스 환경에 최적화하였다. Web 2.0 표준화 코딩으로 전체 사이트를 구축하여 다양한 PC 인터넷 브라우져 환경 뿐만 아니라 모바일, 태플릿 PC 등 모든 디바이스에서 동일하게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한신평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계기로 시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합리적으로 수렴하고 상호 교감함으로써 신용평가사 본연의 역할과 기능을 수행하는데 밑거름으로 삼을 방침이다.

한국신용평가 개요
한국신용평가는 1985년 국내 최초의 신용평가전문기관으로 설립되었다. 2001년 12월 Moody’s 계열사로 편입된 이후 Moody’s의 선진평가시스템 도입은 물론 Moody’s Global Network를 토대로 다양한 공동연구사업 수행 및 교류를 활발하게 추진해 왔다. 또한 2005년 9월 국내 신용평가사 중 최초로 윤리강령(Code of Conduct)을 선포한 이후 2006년 7월 국제증권감독기구(IOSCO) Code를 전적으로 수용한 평가강령(Code of Professional Conduct)을 도입하고 신용평가사로서 갖추어야 할 독립성/객관성/투명성/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 2007년 7월에는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적격외부신용평가기관(ECAI)으로 지정되어 Global Standard를 충족하는 신용평가기관으로서 공식 인정받기도 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kisrating.com

연락처

한국신용평가 IS실
김민정 주임
02-787-236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