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태권도 ‘태글리쉬’, KBS 라디오 충청권네트워크에서 방송

청주--(뉴스와이어)--태권도와 영어회화 교육이 동시에 가능한 샤우팅 영어태권도 ‘태글리쉬’가 7월 20일(수) 오전 11시 10분 KBS 라디오 충청권네트워크에서 소개된다. 충청권네트워크는 청주, 대전, 공주, 충주 KBS 방송국의 공동제작으로 충남북 지역의 소식과 공동관심사를 제공해 지역간의 이해를 도모하고 친밀한 유대감을 조성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리포터가 간다’ 코너 최은선 리포터는 청주 모충동 베스트원의 태글리쉬 교육장을 찾아 간다.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은 이곳저곳 학원이며 캠프 다니느라 몸도 마음도 바쁘다. 그런데 최근 영어와 태권도를 함께 배울 수 있는 태글리쉬 프로그램이 엄마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아이들은 즐거운 함성소리를 지르지 않을 수 없는데, 한국 전통 무예인 태권도를 영어로 배우며 기본적인 동작 영어는 물론 회화까지도 익힐 수 있는 생생한 태글리쉬 수업현장을 청취자들에게 전한다.

주파수는 [대전 : 94.7MHz, 882KHz], [청주 : 1062 KHz / 89.3 MHz], [보은 : 945 KHz], [청원 : 1062 KHz], [영동 : 621 KHz]로 청취가 가능하다.

한편, 내년부터 초·중·고교에서 주5일 수업제가 시행됨에 따라 수업이 없는 토요일은 주로 ‘스포츠 데이’(스포츠 활동의 날)로 운영된다. 교육과학기술부와 문화체육관광부는 이에 대비해 학교 내 운동 강습, ‘스포츠 클럽·리그’ 전개 등 다양한 체육 활동 프로그램을 도입하기로 하고, 2013년까지 스포츠 강사 5천명을 배치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그에 따라 영어교육과 태권도라는 스포츠 활동이 접목된 태글리쉬 지도사의 관심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제13회 태글리쉬 지도사 자격연수는 오는 9월 3일에 치러질 예정이며 시험 전 까지 온라인 선행학습을 통해 충분한 시험 준비를 하고 시험전날 시행되는 연수회에서는 실기교육 및 교육이론 강의 등이 실시될 계획이다. 원서접수 등 자세한 일정 및 지난 수험생들의 생생한 연수 후기는 태글리쉬 홈페이지(http://www.taeglish.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태글리쉬 개요
태글리쉬(태권도로 배우는 영어회화)는 태권도 교육과 영어회화 교육이 동시에 가능한 교수법으로 기존 영어 교육의 맹점인 영어 말하기 교육을 극복한 새로운 영어회화 교수법이다. 영어회화 교육과 태권도 수련이 동시에 이루어져 국가적 차원에서 교육비의 절감과 한국 어린이에게는 신나고 즐겁게 영어와 태권도를 배울 수 있도록 하였다. 태글리쉬 교육의 목적은 ‘외국인을 위한 태권도 영어 지도자 양성’, ‘영어회화 능력이 필요한 사회 각 기업’, ‘태권도와 한국어 교육이 동시에 가능한 태코리언’ 지도자 양성 이며 (주)태글리쉬는 2001년부터 태글리쉬 교수법을 연구 개발 하여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알릴 수 있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aeglish.com

연락처

태글리쉬 홍보팀
이숙영
043-237-052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