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상반기 검색광고 유입 점유율 분석
‘다음 스폰서링크’의 점유율은 2010년 하반기 대비 소폭 상승했으며, ‘네이버 플러스링크’는 오히려 소폭 하락하였다. 검색광고 매체 믹스 측면에서 볼 때, ‘네이버 플러스링크’는 ‘네이버 파워링크’와 ‘다음 스폰서링크’의 점유율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으로 예측된다.
기타 검색광고 영역의 경우 1%p 내외의 근소한 점유율 변화를 보이고 있으며, ‘네이버 비즈사이트’의 유입 점유율이 ‘네이트 스폰서링크’의 점유율을 앞선 것은 눈여겨 볼만한 부분이다.
검색광고 유입 점유율 : 인터넷 사용자가 검색광고를 통해서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
1. 분석 기간: 2011년 1월 ~ 6월
2. 분석 대상: 에이스카운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웹사이트로 검색광고를 이용하여 방문한 익명의 사용자
어메이징소프트에 대하여
(주)어메이징소프트는 실시간 웹로그분석, 모바일분석 및 맞춤형 웹분석 솔루션 전문 기업입니다. LG전자, 신라면세점, 아시아나항공, 한국관광공사, 미래에셋, 기업은행, 농수산홈쇼핑, 모두투어, 고대의료원 등 약 8,000여 개의 웹사이트가 ASP 및 솔루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acecounter.com
연락처
어메이징소프트
기획팀
장성수 주임
070-4022-73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