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업, 고용노동부 직업상담원 대상 EAP상담전문가과정 진행

뉴스 제공
커리어업
2011-08-06 15:00
서울--(뉴스와이어)--(주)커리어업(사장 김용주)과 NPO)대한직업상담사회(회장 조만업)는 지난 8월 6일 ‘EAP상담전문가과정’의 모듈2과정을 우송대학교 IT교육원 3층에서 진행하였다. 금번 과정은 고용노동부 소속 직업상담실무자들을 대상으로 7월 23일에 개강하였으며, 지방 소재 고용센터에서 근무하는 이들의 참여 편의를 위해서 우송대학교(대전 소재)에서 매주 토요일 7시간씩 총3개월 과정으로 진행된다.

본 과정은 재직근로자들의 심리안정화를 돕는 상담전문프로그램인 EAP(Employee Assistance Program: 근로자지원프로그램)의 상담전문영역을 학습하는 과정으로, 재직자들의 직업적응, 조직적응과 일·가정 양립이라는 두 가지 가치에 대한 재직근로자들의 심리적 안정화를 지원하는 상담기법을 배양함으로써 EAP에 관한 전문가적 소양을 갖추는데 있다.

또한 일에서 야기되는 재직근로자들의 스트레스(직무스트레스, 조직 내 갈등문제 등)를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심리치료적 상담기법과 인지적 접근기법을 통한 직업상담적 문제해결기법이 주요 내용으로 탑재되어 직업적응과정에서 오는 많은 부적응문제를 직업상담분야의 전문가가 상담적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는 기법 등을 배우게 된다.

아울러 직업선택상담의 주요내용이라 할 수 있는 구직자들의 구직활동과정에서 발생하는 무기력과 자괴감 등 심리적 어려움을 상담이라는 과정을 통해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예방하는 상담적 기법을 학습하게 된다. 아울러 재직근로자의 “가정 내 문제(부부문제, 자녀교육문제 등)”를 적극적으로 개입하여 구조화된 상담과 문제 해결적 상담을 위한 기초, 심화기법을 학습하는데 있다.

특히, 본 과정은 그간의 EAP사업 진행 중 프로그램 참여자(재직근로자, 자녀 등)들의 참여 피드백에서 나타난 바와 같이 직무스트레스나 직업적응문제와 더불어 재직근로자의 업무몰입도와 깊은 상관관계를 갖고 있는 재직자 자녀의 진학(진로)문제를 상담 지원할 수 있는 특화상담프로그램(집단진로상담프로그램 등)을 상당시간 할애하여 교육함으로써 우리나라의 실정에 맞는 ‘한국형 EAP’ 상담기법의 보급이라는 목적과 재직근로자들의 실제적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만족도 높은 EAP상담전문가 양성이라는 교육목적을 분명히 하고 있다.

금번 회차는 고용노동부 직원을 대상으로 하고 있지만, 다음 기수부터는 관련기관의 실무자 및 EAP에 관심을 가진 일반인(재직자훈련 참여가능자)들도 교육에 참석할 수 있다.

더불어 본 과정 이수자에 대해 교육주관기관과 한국노총 산하 개별기업체와의 EAP서비스협약을 통해 EAP상담실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본 과정을 제공하고 있는 (주)커리어업은 전국 대학교, 기업 및 단체와 협력체제를 구축하여 창의적인 취업역량 및 재직자 직업적응, 청소년진로지도 등의 가이던스상담시스템과 교육프로그램을 수행하며 각 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상을 만들어주는 통합적인 취업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이다.

EAP상담전문가과정 문의 : (주)커리어업(02-3486-2890)

커리어업 개요
(주)커리어업은 전국 대학교, 기업 또는 단체와의 협력체제를 구축하여 (주)커리어업만의 핵심가치와 강점을 적용한 창의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각 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상을 만들어 주는 통합적인 취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주)커리어업의 구체적인 사업부문은 대학취업지원사업, 고용서비스 민간위탁사업, 연구/포럼사업, 고용서비스전문가 양성과정, 진로지도사업, 특수교육사업, 인턴쉽 사업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career-up.kr

연락처

(주)커리어업 교육지원팀
전화:02-3486-2890
Fax:02-3486-2894
E-Mail: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