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업-엠아이티능력개발원, 직업훈련 등 관련사업 활성화를 위한 협약 체결

- 고용서비스 전달체계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를 위한 업무협약 잇달아

뉴스 제공
커리어업
2011-11-03 10:03
서울--(뉴스와이어)--(주)커리어업(대표이사:김용주)와 엠아이티능력개발원(원장:남궁효선)은 2011년 10월 31일 상호업무협력(MOU)을 통해 청년층 취업지원사업과 재직자 및 실직자들의 직업훈련을 위한 관련사업 등의 활성화를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주)커리어업과 엠아이티능력개발원은 이번에 체결된 업무협약을 통해 (주)커리어업에서 주력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청년층 취업지원사업을 보다 활성화할 수 있는 인프라의 확충을 가져왔다고 보며, 엠아이티능력개발원은 취업처 개발과 구직자들을 위한 보다 전문적인 직업훈련과 시스템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전망하였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원활한 교류와 협력을 통한 상호 발전의 전환점으로 인식하였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약 한 시간 동안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 대학의 취업역량강화와 졸업생들에 대한 효율적 취업지원시스템의 개발
▲ 구직자, 재직자 및 일반인들에 대한 직업훈련 프로그램 개발 사업의 공동 개발
▲ 취업취약계층 취업지원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 중앙부처, 지자체 등의 일자리 창출 관련 사업 공동 수행 등이다.

이로써, 청년층 취업지원사업의 활성화, 구직자에 대한 체계적 재취업훈련, 재직근로자의 고용안정성을 강화할 수 있는 직무능력향상을 위한 훈련과정 등을 보다 충실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양측은 기대했다.

앞으로 두 기관은 고용노동부의 ‘취업성공패키지’, ‘지역일자리 맞춤사업’, ‘청년취업아카데미’ 등의 사업에서도 협력적 관계를 통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고용서비스 전달체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주)커리어업(02-3486-2890)

커리어업 개요
(주)커리어업은 전국 대학교, 기업 또는 단체와의 협력체제를 구축하여 (주)커리어업만의 핵심가치와 강점을 적용한 창의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각 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상을 만들어 주는 통합적인 취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주)커리어업의 구체적인 사업부문은 대학취업지원사업, 고용서비스 민간위탁사업, 연구/포럼사업, 고용서비스전문가 양성과정, 진로지도사업, 특수교육사업, 인턴쉽 사업입니다.

엠아이티 능력개발원: http://www.m-it.or.kr/

웹사이트: http://www.career-up.kr

연락처

(주)커리어업 교육지원팀
전화)3486-2890
Fax)3486-289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