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대학교, 고학년 대상 핵심취업스킬 교육 본격 추진

뉴스 제공
커리어업
2011-10-14 09:13
서울--(뉴스와이어)--우송대학교(총장 존 엔티컷)는 본격적인 취업시즌을 맞이하여 취업전문기관인 (주)커리어업(사장 김용주)과 함께 취업을 준비 중인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면접클리닉 프로그램>을 오는 18일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면접클리닉 프로그램>에서는 기업체 임원과 인사담당자 출신의 면접관이 참석해 압박면접과 주제토론식 면접은 물론 최근 기업체 면접의 주요 트렌드인 storytelling 면접기법도 경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이 과정에 참석한 학생들은 개별적으로 자신에게 적합한 면접 복장과 헤어스타일, 화장법 등을 지도받게 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면접시 접할 수 있는 여러 상황에 대해 대처하는 방법과 바른 면접 복장, 자세 등을 실전과 같이 연습하고 즉시 피드백을 받으면서 면접스킬과 자기 전달법을 배우게 된다.

이번 면접클리닉 프로그램에 앞서 <고학년 대상 핵심취업교육>이 지난 9월 말부터 진행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4개의 입사전략과정과 4개의 개인취업역량강화전략과정을 탑재하고 있으며 특히, 경력직을 선호하는 최근의 채용 패러다임 속에서 본인이 원하는 기업체에 단계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본 과정은 단기간의 성공적 취업을 위한 집중 취업 스쿨로서 1일 1학과별로 30일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입사지원서 작성법에서부터 면접이미메이킹, 채용동향 등을 제공함으로써 다양하고 지중적인 교육을 통하여 성공적인 취업에 다다를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면접이미지메이킹 강좌는 여학생들뿐만 아니라 수업에 참석한 남학생들도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보였다. 본 강좌에서는 이미지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에 관한 내용을 시작으로, 올바른 면접 자세 연습 및 걸음걸이 교정뿐만 아니라, 지원자들에 한해 눈썹 수정 및 메이크업 시연이 함께 이루어졌다.

한편 우송대학교는 (주)커리어업과 공동으로 학생들이 스스로의 취업 역량을 자가 체크하여 취업 시장에 맞도록 대처할 수 있도록 취업역량지수 개발도 진행 중에 있다.

본 과정을 공동진행하고 있는 (주)커리어업은 전국 대학교, 기업 및 단체와 협력체제를 구축하여 창의적인 취업역량 및 재직자 직업적응, 청소년 진로지도 등의 가이던스상담시스템과 교육프로그램을 수행하며 각 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상을 만들어주는 통합적인 취업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이다.

문의:우송대학교 학생경력개발센터(042-630-9685) / (주)커리어업(02-3486-2890)

커리어업 개요
(주)커리어업은 전국 대학교, 기업 또는 단체와의 협력체제를 구축하여 (주)커리어업만의 핵심가치와 강점을 적용한 창의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각 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상을 만들어 주는 통합적인 취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주)커리어업의 구체적인 사업부문은 대학취업지원사업, 고용서비스 민간위탁사업, 연구/포럼사업, 고용서비스전문가 양성과정, 진로지도사업, 특수교육사업, 인턴쉽 사업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career-up.kr

연락처

(주)커리어업 교육지원팀
전화:02-3486-2890
Fax:02-3486-2894
E-Mail: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