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 호전과 새로운 국제회계기준으로 SG&G 주가 관심 증폭

뉴스 제공
에스지엔지 코스피 040610
2011-08-10 13:05
서울--(뉴스와이어)--코스닥 상장기업인 SG&G(상장코드 040610)가 자동차 부품 제조업과 기존 사업의 실적 개선으로 큰 폭의 실적개선을 이룰 전망이다.

이 회사가 10일 공시한 실적에 따르면 매출액은 전년대비 67%가 증가한 211억원,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63%와 52%가 증가하여 10억원과 9억원을 기록했다.

이 회사의 실적이 주목되는 이유는 그동안 계열사에 대한 투자자산에 따른 지분법 이익으로 평가되던 회사 가치가 자체 영업실적의 증가로 재평가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기 때문이다. 올해 자동차부품업의 성장이 가파를 뿐만 아니라, 기존 물류업과 연금복권의 호조에 따른 복권사업매출의 동시 성장으로 상당한 정도의 실적개선세가 지속 될 것으로 보여 영업이익의 개선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자동차부품업의 경우 반기기준으로 작년대비 215퍼센트의 고성장을 이루어 연말에는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전년도의 16퍼센트에서 40퍼센트에 육박할 것으로 회사 관계자는 전망했다.

SG&G가 주목되는 또 한가지 이유는 올해부터 적용되는 국제회계기준(IFRS)의 최고 수혜주가 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상 연결재무제표가 주재무제표가 되는데, 이럴 경우 현재 외형이나 실적면에서 우량한 케이엠앤아이, SG충남방적, SG세계물산 등 종속회사들의 가치가 부각될 수밖에 없는데 이 경우 현재의 재무제표와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큰 외형을 가지게 되므로 향후 주식시장에서 이러한 효과를 어떻게 평가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에스지엔지 개요
(주)SG&G는 물류(3PL, 국제물류)와 자동차부품제조업, 전자복권사업(www.ohmylotto.com)을 영위중이며, 산하에 SG충남방적, SG세계물산, KM&I, SG고려 등의 우량 계열회사를 거느리고 있습니다. 연결기준 각각 약 1조원의 매출과 자산규모의 중견기업으로, 특히 자동차부품제조업의 성장이 가파른 가치와 성장을 겸비한 우량 코스닥 기업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sgng.com

연락처

(주)에스지엔지(SG&G Corporation)
경영지원팀 임대성 차장
02-2105-63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