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그룹, 호주 친환경 의료산업 IT부분 잇따라 수주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선두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업체인 BT(www.bt.com, 한국 대표이사: 이태규)는 국제 서비스 회사인 세르코(Serco)가 BT를 호주 서부도시인 퍼스(Perth)시의 신축 피오나 스탠리 병원(Fiona Stanley Hospital)의 IT 파트너로 선정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계약에 따라 BT는 피오나 스탠리 병원에 호주에서 가장 첨단적인 기술을 갖춘 친환경적 병원이 되기 위해 신축 병원 통신 인프라의 구축 및 관리 등 다양한 IT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안정적인 LAN구축, 시스템 통합 서비스 제공, 통합 통신, 이동성 및 컨퍼런싱 기술 등이 이 서비스에 포함된다. 피오나 스탠리 병원은 최신 통신 기술을 이용함으로써 의료 전문가들의 환자 진료 시간을 늘리는 한편, 효율성과 생산성을 배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예를 들어 BT는 빠른 네트워크 접속을 위해 케이블 MPLS 기술을 활용해 복원력이 뛰어난 네트워크 인프라를 제공한다. 또한 혁신적인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와이파이 메시 네트워크로 보강할 예정이다. 이로써 서로 다른 부서로 이뤄진 통합 진료 팀들이 모여 회의를 하는 대신 검토회의를 진행함으로써 더 우수한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시간이 늘어날 전망이다.

또한 피오나 스탠리 병원은 스캐너, 초음파 장비 및 심장제세동기와 같은 중요한 장비를 추적할 수 있는 주파수 식별장치(RFID)를 도입할 계획이다. 이로써 병원의 자산 수준의 적정성을 검토하고, 적절한 시간에 적절한 장소에서 주요 장비를 활용할 수 있도록 보장할 수 있게 됐다.

병원의 자원을 훨씬 더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기술은 피오나 스탠리 병원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에 기여할 것이다.

선도적인 서비스 통합업체인 세르코는 비임상 서비스 제공을 위해 서호주 정부와 함께 일하며 BT는 세르코의 주요 IT파트너로 함께 한다.

현재 서호주 퍼스시에 신축되고 있는 783병상을 갖춘 이 병원은 2014년 완공될 예정이다.

세르코 호주 지사 최고 경영자인 데이비드 캠벨(David Campbell)은 “BT의 실력이 의료시장에서 입증된 만큼, BT는 의료분야에서 세르코의 경험을 잘 보충할 것이다. BT는 의료 부문 서비스 제공업체로서 오랜 역사와 경험뿐만 아니라, 영국과 전세계에서 대형 프로그램을 수행해왔으며, BT 특유의 경륜 등을 볼 때 BT는 이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위한 최고의 파트너로 손색이 없다”고 말했다

BT 글로벌 서비스의 최고 경영자인 제프 켈리(Jeff Kelly)는 “BT는 오랫동안 의료 산업에 통신 및 IT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제공해왔다. 지금까지 BT는 영국에서 국립 의료 서비스(National Health Service)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춰왔지만, 이제 의료 부문에서 BT의 전문성과 지식을 전세계, 특히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적용할 계획이다. 세르코와 함께 일하게 되어 기쁘다. 피오나 스탠리 병원이 전세계적으로 가장 기술 선도적인 병원이 되기 위해 BT가 IT 서비스 제공업체로 선정돼 매우 자랑스럽다”고 덧붙였다.

이 프로젝트와 관련해서 BT는 서호주에 70여 개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 체결 직후 이미 10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됐다. 향후 2년 동안 BT는 90명 이상으로 팀구성원을 확대하며 호주에서의 의료사업 개발에 진력할 예정이다. 이런 의료 사업에는 임상 설계 보증 (Clinical Design Assurance), 임상 안전 관리 (Clinical Safety Management), 테크니컬 아키텍처 및 메이저 프로그램 실행 (Technical Architecture and Major Program Practice) 등이 포함된 로컬 서비스를 제공한다. 호주에서 BT는 자체 임상 안전 관리 능력을 성공적으로 개발하는 데 있어 NeHTA를 지원하기 위해 이미 임상 안전 관리 경험과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바 있다.

BT는 또한 싱가포르, 헝가리, 호주, 프랑스, 스페인 및 네덜란드에서 다수의 IT의료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실행했다.

BT는 25년 이전에 호주시장에 진출했다. BT는 현재 시드니, 멜버른 및 퍼스에 있는 사무실에 200명 이상의 임직원을 두고 있다.

BT그룹 개요
BT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 기업으로 전세계 170여 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업무로는 네트웍 IT 서비스, 다양한 범위의 통신 서비스, 고부가가치 초고속 인터넷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통합 유무선 제품과 서비스 등이 있다. BT의 4대 사업군에는 BT 글로벌 서비스 (BT Global Services), 오픈 리치 (Openreach), BT 리테일 (BT Retail), BT 홀세일 (BT Wholesale) 등이다. 브리티시 텔레콤은 BT 그룹의 순자회사이며, BT 그룹의 모든 사업과 자산에 관여되고 있다. BT 그룹은 런던, 뉴욕 증시에 상장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bt.com

연락처

홍보대행 브라이먼
이승현 A.E.
02-2084-922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