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조사결과, 편의점 3사 중 ‘세븐일레븐’이 가장 저렴
※ 국내 편의점 업계의 시장 점유율(’09.12.말 기준) : 훼미리마트 33.1%, GS25 27.7%, 세븐일레븐 15.5%, 바이더웨이 10.6%
지난 7월 T-Price 사이트를 통해 가격이 제공된 편의점 3사의 생필품 25개 중 14개 상품의 가격이 업체별로 차이를 보였는데, 이중 최저가 상품이 가장 많은 곳은 ‘세븐일레븐’으로 확인되었다.
- ‘세븐일레븐’ 11개 ‘훼미리마트’ 3개, ‘GS25’ 1개 순
- 최고가 상품은 ‘GS25’ 13개, ‘훼미리마트’ 10개, ‘세븐일레븐’ 2개
가격차 발생 14개 상품을 모두 구입하는 데 드는 비용 총계도 ‘세븐일레븐’이 36,025원으로 가장 낮았다. 이는 ‘세븐일레븐’이 ‘10. 12월 및 금년 7월 두 차례에 걸쳐 가격인하를 단행한 결과로 보인다.
- ‘훼미리마트’는 38,150원, ‘GS25’는 39,350원으로 ‘세븐일레븐’보다 각각 5.9%, 9.2% 높게 나타났다.
상품별로는 최고가격이 최저가격보다 최소 4.6%(우유)에서 최대 31.8%(소주)까지 비싼 것으로 분석되었다.
- 소주 31.8%(롯데 처음처럼), 라면 16.7∼21.7%(삼양·신라면), 생수 10.7∼13.3%(농심 삼다수), 우유 4.6%(남양·매일·서울우유) 등
한국소비자원은 향후에도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구매 선택을 위해 가격동향 분석 등 정보 제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소비자원 개요
한국소비자원은 1987년 7월1일 소비자보호법에 의하여 '한국소비자보호원'으로 설립된 후, 2007년 3월 28일 소비자기본법에 의해 '한국소비자원'으로 기관명이 변경되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소비생활의 향상을 도모하며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국가에서 설립한 전문기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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