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DP Review ‘골드 어워드’ 2개 제품 수상

2011-09-08 09:11
서울--(뉴스와이어)--디지털 이미징 기술 선도기업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대표이사 강동환, www.canon-ci.co.kr)의 디지털 카메라 ‘파워샷 G12’, ‘파워샷 SX230 HS’가 글로벌 카메라 전문 리뷰 사이트 DP Review(Digital Photography Review)가 선정하는 최고상인 ‘골드 어워드’(Gold Award)를 수상했다.

DP Review는 매월 1억 회의 페이지 뷰를 기록하는 등 전 세계 카메라 마니아들이 인정하는 디지털 카메라 리뷰 및 이미지 정보 전문 사이트다. DP Review는 전 세계 디지털 카메라 중 분야별로 높은 평가를 받는 제품을 선정해 ‘골드 어워드’를 수여하고 있다.

캐논의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 ‘파워샷 SX 230 HS’는 광학 10배줌부터 20배줌을 지원하는 카메라들이 속한 ‘콤팩트 트래블 줌 카메라’ 부문(Compact travel zoom cameras group)에서 골드 어워드를 수상했다. DP Review는 “파워샷 SX 230 HS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뛰어난 이미지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만능 카메라”라며 선정의 이유를 밝혔다.

올해 상반기 출시된 파워샷 SX 230 HS는 캐논 고유의 영상 프로세서인 DIGIC 4 에 1,210만 화소의 고감도 센서가 더해진 ‘HS 시스템’을 탑재하여 뛰어난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또한 풀 HD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캐논 콤팩트 카메라 최초로 GPS 기능을 지원해 사진을 찍은 촬영지의 좌표를 기록해준다.

한편 파워샷 G12는 DP Review로부터 “인체공학적 설계로 촬영자의 편의를 극대화시킨 콤팩트 카메라”로 평가 받으며 골드 어워드를 수상했다.

파워샷 G12는 1,000만 화소의 고화질 센서를 장착한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로 손떨림 보정 기능인 ‘하이브리드 IS’(Image Stabilizer)기능을 장착해 흔들림을 최소화 했다. 또한 회전형 LCD를 이용해 자유로운 앵글로 촬영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캐논 DSLR에 탑재된 전자 다이얼을 적용하여 메뉴 및 설정 조작을 편리하게 한 것도 DP Review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강동환 사장은 “이번 DP Review 골드 어워드 수상은 DSLR 1위 기업 캐논이 콤팩트 카메라 부문에서도 최고의 기술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더 좋은 제품으로 수상의 영광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canon-ci.co.kr

연락처

홍보대행 프레인
최상진 AE
02-3210-96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