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컴, 위성TV에 혁신적 디지털 튜닝 제공하는 풀 밴드 캡쳐 기술 선보여

뉴스 제공
브로드컴코리아
2011-09-15 10:31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유, 무선 반도체 업체 브로드컴은 위성TV 시장에 효율적인 디자인과 확장된 대역폭을 제공하는 풀 밴드 캡쳐 디지털 튜닝 기술을 오늘 발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40nm 위성 셋톱박스(STB) 솔루션인 BCM4528 풀 밴드 캡쳐 멀티 복조기 SoC는 전체 시스템 비용과 전력을 확연하게 절감시켜준다.

브로드컴이 새롭게 선보이는 풀 밴드 캡쳐 기술은 단일 풀 밴드 캡쳐 디지털 튜너로 950-2150 MHz의 전체 스펙트럼을 디지털화하여 다량의 튜너를 대체한다. 다음은 브로드컴 풀 밴드 캡쳐 기술의 특징들이다.

- 대역폭 도입의 유연성: 그 어떠한 복조기도 그 어떠한 주파수에 맞춰 광대역 “차단” 튜너 제한을 없애고 보다 효율적인 영상 스트리밍 및 IP 서비스를 제공한다.
- 전력 소비 절감: 위성 시스템으로 전력 소비를 50% 이상 절감한다.
- 보다 빠른 채널 변경: 풀 밴드 캡쳐는 FastRTV™ 채널 변경 기술과 함께 주파수에 상관없이 채널을 빠르게 변경할 수 있도록 한다.
- 단순화: 프론트 엔드와 백 엔드 기기 간의 연결을 65% 이상 절감한다.
- 시스템 비용 절감: 기존의 최대 8개 위성 칩을 하나의 풀 밴드 캡쳐 디지털 튜너로 대체함으로써 부품 수와 이에 대한 비용을 확연하게 절감한다.
- 브로드컴의 40nm BCM4528은 풀 밴드 캡쳐 기술을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완전 통합 위성 솔루션이다.

브로드컴의 광대역 통신 그룹 수석 부사장 겸 본부장인 댄 마로타(Dan Marotta)는 “업계를 선도하는 위성 제품에까지 풀 밴드 캡쳐 기술을 확장함으로써 위성 수신자들이 설치 비용과 전력 소비를 줄이는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줄 것이다”며, “풀 밴드 캡쳐 기술은 브로드컴의 FastRTV 기술과 함께 소비자가 보다 빠르게 채널을 변경할 수 있게 하는 동시에 오퍼레이터들로 하여금 스펙트럼을 더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한다” 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broadcom.com

연락처

홍보대행 오길비
김효진
02-513-15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