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트라팩 코리아, 그린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개최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본 공모전은, 테트라팩의 친환경 공약인 재생(Renew), 감축(Reduce), 재활용(Recycle), 책임(Responsibility) 등 테트라팩 4R 실현에 한국 소비자들의 동참을 장려하고자 기획되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테트라팩 코리아 웹사이트(www.tetrapak.co.kr)를 통해 테트라팩의 대표적 제품인 ‘테트라 브릭 아셉틱(TBA, Tetra Brik Aseptic)’, ‘ 테트라 프리즈마 아셉틱(TPA, Tetra Prisma Aseptic)’, ‘테트라 클래식 아셉틱(Tetra Classic Aseptic)’ 중 한 개의 실측 도면을 내려받아, 위의 네 가지 주제 중 한 가지를 선정, 친환경 메시지를 담은 자신만의 테트라팩 종이팩을 디자인하여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은 선별을 거쳐 10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저탄소녹색성장박람회2011’ 전시장 내 테트라팩 부스에 전시되는 특전을 누리게 되며, 우수작 수상자에게는 다양한 상품도 준비돼 있다.
1951년 스웨덴에서 설립돼 스위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테트라팩은, 방부제 없이 식음료 본래의 맛과 영양을 지킨다는 목적 하에 다양한 종류의 식음료 처리공정 및 포장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테트라팩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아셉틱(Aseptic)” 포장기술은 기존 종이팩에 알루미늄 호일 층을 넣어 외부의 산소와 빛으로부터 내용물을 안전하고 신선하게 보존하는 ‘무균 기술’이다.
테트라팩 개요
테트라팩은 식음료 전처리 및 무균포장기술 선도기업이다. 전세계 고객 및 납품업체들과 긴밀히 협력해, 안전하고 혁신적이며 친환경적인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전세계 170개국 이상에서 하루 평균 수억 명의 수요에 부합하고 있다. 85개 이상의 국가에서 약 2만2000명에 달하는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테트라팩은 책임감 있는 업계 리더십과 지속가능한 사업방식에 대해 확신을 갖고 있다. “소중한 것을 지킵니다(PROTECTS WHAT’S GOOD™)”라는 기업 모토는 음식물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고, 어느 곳에서도 섭취할 수 있게 할 수 있다는 당사의 비전이 반영돼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테트라팩 홈페이지(www.tetrapak.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tetrapa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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