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컴, 업계 최초 40NM NFC 칩 출시

뉴스 제공
브로드컴코리아
2011-09-29 10:18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유, 무선 반도체 업체 브로드컴은 새로운 NFC (근거리 무선통신, Near Field Communication) 칩 제품군을 오늘 발표했다. 브로드컴이 새롭게 선보이는 이 제품군은 전력, 크기, 기능의 강력한 조합으로 가전 제품의 NFC 채택을 촉진하기 위해 OEM업체들이 요구하는 조건들을 모두 만족시킨다.

브로드컴이 새롭게 선보인 BCM2079x는 업계에서 가장 작지만 최고의 전력 효율성을 갖고 있는 NFC 솔루션이다. BCM2079x는 40nm의 CMOS 기술로 기존 대비 90% 이상의 전력 소비량을 감소 시키고, 기존 대비 40% 적은 면적에 부품 개수도 40% 절감시킨다. 아울러 NFC 컨트롤러는 여러 보안 요소나 SIM카드를 각각 혹은 동시에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브로드컴의 고급 마에스트로™ 미들웨어는 새로운 NFC 애플리케이션으로 하여금 기기 내 블루투스 및 와이파이 기능을 사용하게 함으로써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미디어 공유에 새로운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

NFC 채택의 가속화는 스마트폰의 용도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 앞으로는 비접촉식 모바일 결제를 넘어서 블루투스 헤드셋, 와이파이 기반 디지털 TV와 같은 기기들과도 빠르고 쉽게 연결할 수 있게 된다. NFC의 확산은 스마트폰을 보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기기들 간의 연결이 안전하고 용이해지면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의 범위가 넓어지는 것은 물론, 단 한번의 터치만으로도 휴대폰에서 서비스가 가능하게 된다.
새롭게 선보인 NFC 제품군의 주요 기능들은 다음과 같다.

전력 소비 절감
- 브로드컴의 혁신적인 저전력 기술을 활용한 저전력 대상 감지 모드로 폴링(polling) 전력 소비를 90 % 이상까지 절감시켜 배터리 수명을 늘려준다.
- 폰 배터리가 소모된 경우에도 거래가 가능하도록 무선전력 확보에 대한 지원을 통해 주어진 환경에서 에너지를 끌어올 수 있도록 한다.

다이 공간 조건 및 설계의 복잡성 감소
- 업계 최소형 칩이 더 많은 외부 부품들을 통합시켜 전체 솔루션의 BOM 비용을 절감시킨다.
- 브로드컴의 인콘서트® BCM4330 블루투스, 와이파이, FM 콤보칩과 함께 사용하기 쉬워 포괄적인 연결 솔루션을 제공한다.
- 마에스트로 ™ 미들웨어 등 브로드컴의 완전한 소프트웨어로 설계의 복잡성을 낮추고, 보다 창조적인 연결 옵션을 제공하는 동시에 출시 시기까지 단축시켜주는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이다.

모든 비즈니스 모델과 향후 무선 혁신을 위한 지원 및 유연성 제공
- 단일 기기 내에서 여러 보안 요소들을(SIM 및 비 SIM 모두 포함) 동시에 지원하도록 거래 기반 어플리케이션 ID를 통합하는 유일한 NFC 컨트롤러이다.
- 여러 SWP (단일 연결 프로토콜) 인터페이스는 표준 기반의 SIM과 임베디드 보안 요소의 통합을 가능하게 한다.
- 브로드컴은 다른 NFC 기기들과의 상호 운용을 보장하기 위한 표준을 정의 및 추진하는 NFC 포럼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ABI 리서치의 보안 및 식별화 그룹 이사인 존 데블린 (John Devlin)은 “브로드컴은 스마트폰 및 다른 가전 제품에 블루투스나 와이파이와 같은 기술을 채택하도록 하면서 이미 기술적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휴대폰 제조 업체에 무선 연결 콤보칩을 선도적으로 공급하면서 업계 내 입지를 다져왔다”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솔루션의 특징과 기능들 역시 브로드컴으로 하여금 NFC 분야에서도 기술적 리더십을 자랑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브로드컴의 무선 PAN 비즈니스 부사장이자 총괄 매니저인 크레이그 오치쿠보 (Craig Ochikubo)는 “브로드컴은 NFC를 오늘날의 블루투스와 와이파이처럼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브로드컴의 솔루션은 모바일 소비자 경험을 크게 변화시킬 혁신을 가져올 특징 및 성능을 제공한다. 무선 연결에 있어 브로드컴의 리더십과 기술력은 OEM업체들이 요구하는 성능의 칩들을 제공한다. 이는 새로운 아키텍처를 통해 새로운 칩들을 제공함으로써 NFC가 디자인에 쉽게 적용될 수 있도록 한다”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broadcom.com

연락처

Ogilvy PR
이효진 부국장
513-15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