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년정책연구원, 탈북청년의 컨택센터 전문상담사 양성과 취업지원 후원 협약체결

서울--(뉴스와이어)--(재)한국청년정책연구원은 탈북청(소)년의 사회진출 지원을 위해, 29일 (주)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와 논현동 (주)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에서 하봉채 전무와 NFTE-Korea(www.nftekore.com) 신은종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탈북청(소)년 컨택센터 전문상담사 양성과 취업지원 후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탈북청(소)년의 사회적·경제적 자립을 도모하는데 양 기관이 뜻을 같이 하기로 했다. 특히, 탈북청(소)년들에게 컨택센터 전문상담사 양성과정 교육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수료생에 한해 컨택센터에서 전문상담사로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컨택센터 전문상담사 양성과정은 탈북청(소)년들이 전문적 지식이 필요한 분야에 역량을 강화하여 직업으로 도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교육과학기술부 및 서울시 교육청의 후원으로 진행 되었다.

(주)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대표이사 스베 타카시는 “앞으로 탈북 청(소)년들이 글로벌 시장을 향해 나아가는 본사의 핵심 인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재)한국청년정책연구원의 NFTE-Korea 신은종 대표는 “기업 사회공헌 활동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 확신하며, 더 좋은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말했다.

탈북청(소)년 컨택센터 전문상담사 양성과정은 진로선택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탈북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재)한국청년정책연구원(☎02-2214-942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청년정책연구원 개요
(재)한국청년정책연구원은 비영리 민간 재단법인으로 한국사회의 미래지향적 청년정책, 교육 등에 대한 구체적인 청사진을 마련하기 위해 1991년 설립되었다.경제․경영 분야/ 사회․문화 분야/ 법․정책 분야로 구성된 연구전문위원회에는 50여명의 교수․전문가들이 포진 되어 있으며, 한국 사회 발전을 위한 청년 정책 연구개발 사업과 미래경제와 사회를 전망하고 적극적인 대처 방안들을 함께 개발하기 위한 연구와 포럼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04년에는 미국의 저소득 청소년들을 위한 기업가 정신 및 창업 교육 프로그램인 NFTE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탈북 청소년들을 비롯한 사회의 소외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경제․창업․진로․IT 분야의 교육 및 지원 사업을 활발히 전개해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ypik.or.kr

연락처

(재)한국청년정책연구원
연구원 김기도
02-2214-942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