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그룹, “아태지역 통신서비스 부문 영향력 더 세졌다”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선두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업체인 BT(www.bt.com, 한국 대표이사: 이태규)가 오늘 IDC 마켓스케이프(IDC MarketScape): 아시아 태평양 차세대 통신 서비스 2011 벤더 분석(Asia Pacific Next-Generation Telecom Services 2011 Vendor Analysis) 보고서에서 “리더”로 위치가 상향 조정됐다고 발표했다.

IDC 마켓스케이프는 IT 및 통신 벤더의 제품, 서비스, 역량, 전략, 그리고 현재 및 미래 시장 성공 요인 등에 대해 의미있는 비교를 할 수 있는 확실한 틀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발표에서 BT는 아태지역 차세대 통신 서비스 부문 리더로 입지가 강화된 것으로 평가됐다.

IDC 마켓스케이프 분석(IDC MarketScape Analysis)에 따르면, BT 글로벌 서비스(BT Global Services)는 지난 5월 아태지역 대상으로 출범한 ‘아시아 태평양 투자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실행했다. ‘아시아 태평양 투자 프로그램’은 싱가포르의 입찰 대응 센터(Bid Response Centre) 및 어카운트 개시(Account Start-Up) 조직 설립, 6개 도시(베이징, 홍콩, 싱가포르, 시드니, 뉴 델리, 상하이)에 신 기술 쇼케이스 센터 설립, 9개 도시에 출시한 글로벌 이더플로우(Global Etherflow) 서비스 및 마이크로소프트 UC 솔루션, 퀵스타트(Quickstarts) 신규 서비스 등을 포함한 신규 제품 출시 등을 포함하고 있다.

케빈 테일러(Kevin Taylor) BT 아태지역(BT Asia Pacific) 대표는 “매우 기쁜 결과다. IDC가 BT를 리더 그룹으로 상향 조정함으로써 BT의 성과를 인정했다는 사실에 매우 뿌듯하다. 이번 진단으로 BT가 아태 시장의 리더십이 더욱 강화됐다. BT 고객은 고객의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전 세계에서 운영하며, 각 지역에서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는 BT의 파트너십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우리는 아태지역 및 높은 성장을 하고 있는 전 세계 지역에 계속해서 고객 경험, 역량, 혁신에 투자하면서, 1위의 네트워크 IT 서비스 제공자가 되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IDC 마켓스케이프 분석 보고서는 “BT는 14개 시장에서38개 MPLS PoP, 아태 지역 내에서 5개 데이터 센터(싱가포르, 홍콩, 호주, 일본, 인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 4개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BT는 아시아 로고 추진 활동도 활발하게 하고 있으며, 아시아 시장의 몇몇 대기업들과 매니지드 서비스 계약 체결에도 상대적으로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BT 는 다음 분야에서 탄탄한 역량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됐다:

- 탄탄한 PS (전문 서비스) 역량: PS는 BT의 핵심 역량이다. BT프론트라인(Frontline) 및 입찰 대응 센터(Bid Response Centre) PS 인력의 통합으로 BT는 이제 C레벨 고객들과 사업 기회를 논의 할 수 있는 높은 수준의 전문가들을 추진 팀을 확보했다.
- PS 주도 기회를 통한 사설 클라우드 실행에 집중: 지난 12개월 동안 BT는 아태지역에서 클라우드 로드맵을 강화했다.
- 지속적인 혁신의 의지: BT는 혁신 및 R&D에 지속적으로 집중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BT는 5,600 여 개의 특허와 애플리케이션을 보유하고 있다.

BT는 아태지역 및 기타 고성장 지역에서 사업을 확장하는 다국적 기업 고객들의 성장 계획에 맞춰 투자를 실시하고 있다. BT는 글로벌 기업의 아태지역 사업 확장을 지원하는데 이상적인 입지를 확보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아시아 기반의 기업들이 전 세계로 비즈니스를 확장하는데 필요한 폭과 깊이의 글로벌 역량도 제공한다.

IDC 마켓스케이프(IDC MarketScape)
IDC마켓스케이프 벤더 분석 모델은 특정 시장의 ICT(정보 및 통신 기술) 기업들의 경쟁력을 개괄적으로 보여주도록 만들어졌다. 정성적, 정량적 기준을 바탕으로 한 철저한 평가를 실행한다. 평가 결과는 특정 시장의 각 벤더 위치를 나타내는 하나의 그래프로 표시된다. IDC마켓스케이프는 IT 및 통신 벤더들의 제품 및 서비스 오퍼링, 역량, 전략 그리고, 현재 및 미래 시장 성공 요인들을 의미 있게 비교할 수 있는 확실한 틀을 제공한다. 또한, 기술 구매자들에게는 현재 및 잠재 벤더들의 장단점을 360도로 평가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한다.
출처: IDC 마켓스케이프: 아시아/태평양 차세대 통신 서비스 2011 벤더 분석(MarketScape: Asia/Pacific Next-Generation Telecom Services 2011 Vendor Analysis): 2011년 9월, IDC, #AP3053306T

BT그룹 개요
BT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 기업으로 전세계 170여 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업무로는 네트웍 IT 서비스, 다양한 범위의 통신 서비스, 고부가가치 초고속 인터넷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통합 유무선 제품과 서비스 등이 있다. BT의 4대 사업군에는 BT 글로벌 서비스 (BT Global Services), 오픈 리치 (Openreach), BT 리테일 (BT Retail), BT 홀세일 (BT Wholesale) 등이다. 브리티시 텔레콤은 BT 그룹의 순자회사이며, BT 그룹의 모든 사업과 자산에 관여되고 있다. BT 그룹은 런던, 뉴욕 증시에 상장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bt.com

연락처

홍보대행 브라이먼커뮤니케이션스
이승현 A.E.
02-2084-922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