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와 업무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한국소비자원(원장 김영신)은 10월 5일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본부장 박영호)와 농산물, 축산물, 수산물의 위생 향상과 안전성 확보를 위해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식품 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양 기관이 식품 분야 소비자 권익 강화 필요성에 대한 공동 인식을 갖게 되어 이루어졌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농산물, 축산물, 수산물의 위생관리, 안전성 검사, 원산지 조사, 인증제도 관리 등의 조사·연구 사업에 상호 협조하고 위생관리기법 개발 등의 공동연구 수행을 통해 소비자안전 업무를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

한국소비자원은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의 전문 기술, 자료 및 시험설비와 한국소비자원의 인적 자원, 콘텐츠가 효율적으로 결합된다면 농산물, 축산물, 수산물 분야 소비자 권익 보호에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는 지난 6월 15일 국립수의과학검역원, 국립식물검역원,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이 통합되어 발족한 기관이다.

한국소비자원 개요
한국소비자원은 1987년 7월1일 소비자보호법에 의하여 '한국소비자보호원'으로 설립된 후, 2007년 3월 28일 소비자기본법에 의해 '한국소비자원'으로 기관명이 변경되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소비생활의 향상을 도모하며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국가에서 설립한 전문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ca.go.kr

연락처

한국소비자원 홍보실
02-3460-32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