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스파크, 2012년부터 북미 시장 판매

서울--(뉴스와이어)--제너럴모터스(이하 GM)는 12일(미국 시간), 쉐보레(Chevrolet) 제품 라인업으로 2012년 추가될 글로벌 경차 쉐보레 스파크(Spark)가 미국과 캐나다의 자동차 첫 구매자들과 도시 거주자들에게 좋은 소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쉐보레 스파크는 5도어 스포티 해치백 모델로, 전 세계 쉐보레 주력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글로벌 쉐보레 마케팅 및 전략부문 크리스 페리(Chris Perry) 부사장은 "쉐보레 스파크는 젊은 도시 거주자들의 든든한 발이 될 것”이라며, “스파크는 생동감 있는 내외관 디자인과 색상으로 독특한 개성을 표현할 수 있으며, 매우 실용적이다. 가격 부담이 없고 조작이 쉬우며, 연비가 매우 높아 부담 없이 운전하기 좋은 차”라고 밝혔다.

쉐보레의 미국 및 캐나다 시장을 위한 제품 라인업 중 최소형차인 쉐보레 스파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LA 국제 오토쇼에서 공개될 예정. 현재 스파크는 한국, 유럽, 인도, 멕시코, 남미, 호주에서 판매되고 있다.

쉐보레 스파크는 최근 출시된 쉐보레 소닉(국내판매명 : 아베오)보다 14인치(355mm)가 짧다. 스마트 포투보다 3피트(0.91m)가 길고, 피아트 500보다 4인치(101mm)가 길다. 쉐보레 스파크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1.2리터 4기통 엔진이 장착돼 83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기본 변속기는 5단 수동이며, 자동변속기는 선택 사양.

스파크는 다른 소형차보다 내부 공간에 여유가 있고, 북미시장에서 5년 또는10만 마일의 파워트레인 보증, 온스타(OnStar)가 제공하는 안전 및 보안과 같은 기본 혜택을 제공할 계획.

스파크의 옵션 패키지에는 컬러 터치 스크린 라디오, 판도라, 스티처 인터넷 라디오와 연결되는 쉐보레 마이링크(MyLink) 인포테인먼트 연결, 블루투스 등의 고급 기능이 있고, 외관 사양은 크롬 액센트, 열선 가죽 좌석, 알로이 휠 등이 있다.

쉐보레 스파크는 쉐보레 비트(Beat) 콘셉트카를 기본으로 개발되었으며, 쉐보레 비트는 2007년 뉴욕 모터쇼에 소개되며 북미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은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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