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원의 행복을 통한 이웃사랑과 ‘사랑나눔’ 실천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센터, 독거 어르신에 후원금 전달
“나눔문화” 활성화를 통한 지역사랑 실천이라는 취지로 추진된 이번 행사는 유관기관인 SK청솔노인복지관(관장 이공택, 이하 ‘복지관’)에서 추천한 독거 어르신 댁에 경인센터 직원 4명과 복지관 직원 2명이 참여하여 ‘사랑나눔’을 몸소 실천하였다.
경인센터의 ‘나눔문화’ 활동은 월 1회 직원들의 자발적인 성금 모금으로 지난 8월부터 시작되어 현재 3회째를 맞이하였고, 수혜 어르신도 3명으로 늘었으며 향후 월 1회이상 지속적으로 ‘사랑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경인센터 오정우(남, 37세)씨는 “자발적인 모금을 하면서 작게만 느꼈던 만원이라는 돈에서 ‘행복’이라는 단어의 진정한 의미를 알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고, 어르신의 해맑은 웃음에서 ‘나눔문화’는 외치는 것이 아니라 실천하는 것이다”라며 앞으로 적극 참석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개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 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김형호 주임
031-271-214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