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3사분기 검색엔진 유입률 분석

- ‘다음과 네이트의 제휴, 반전은 없었다’

뉴스 제공
어메이징소프트
2011-10-20 10:54
서울--(뉴스와이어)--(주)어메이징소프트(AmazingSoft)가 운영하는 웹 로그분석 서비스인 에이스카운터(www.acecounter.com)는 2011년도 3사분기 검색엔진 유입률 분석 결과를 다음과 같이 발표하였다.

네이버의 3사분기 평균 유입률은 72.74%로 지난 2사분기 평균 72.88%에 비해 소폭 하락하였으나, 2011년 들어 매월 72% 이상을 유지하여 큰 변화는 없었다.

MOU체결로 반전을 노린 다음과 네이트의 평균 유입률은 오히려 2사분기보다 각각 0.44%p, 0.05%p 하락하여 제휴를 통한 효과는 미미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다음은 평균 유입률 하락에도 불구하고 3사분기만으로는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어 4사분기 점유율 회복을 기대케했다.

구글코리아는 모바일 플랫폼을 통한 유입이 증가하며 점유율 2% 돌파를 눈앞에 두게 된 반면, 야후코리아는 2011년 매월 유입률이 하락하여 2% 대 마저도 무너지며 추락을 거듭했다.

검색엔진 유입률 : 인터넷 사용자가 검색엔진을 통해서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
1. 분석 기간: 2011년 7월 ~ 9월
2. 분석 대상: 에이스카운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웹사이트로 검색엔진을 이용하여 방문한 익명의 사용자
3. 추출 검색엔진: 네이버, 다음, 야후코리아, 네이트, 구글코리아, 기타(파란, 구글닷컴, MSN코리아, 드림위즈 등)

어메이징소프트에 대하여

(주)어메이징소프트는 실시간 웹로그분석, 모바일분석 및 맞춤형 웹분석 솔루션 전문 기업입니다. LG전자, 신라면세점, 아시아나항공, 한국관광공사, 미래에셋, 기업은행, 농수산홈쇼핑, 모두투어, 고대의료원 등 약 8,000여 개의 웹사이트가 ASP 및 솔루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acecounter.com

연락처

어메이징소프트 기획팀
장성수 대리
070-4022-73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