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시스, 임직원 심리상담실 개설

뉴스 제공
LG엔시스
2011-10-21 15:35
서울--(뉴스와이어)--LG엔시스 본사 2층에 ‘마음나눔센터’란 현판을 내건 방이 생겼다. 임직원들이 일상에서 느끼는 고민과 스트레스를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해소 해 나가는 심리상담실이다.

현대의 직장인들은 일상 속에서 대인관계, 육아, 재정, 건강 등 여러 문제 요소로 인해 다양한 심리적 스트레스를 받고 있지만 대부분 이를 방치하거나 음주 등으로 해결하려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LG엔시스는 사내에 이러한 고민을 상담 받을 수 있는 전문 심리상담실을 개설하고 그동안 시간적, 공간적 제약으로 정신적 피로 해소에 소극적이던 임직원들의 건강과 고민해결에 적극적인 지원에 나선다.

이는 건강검진이나 의료비 지원 등 일반적인 직원복지지원 프로그램의 개념을 확대해 근로자 개인의 문제도 회사가 함께 고민한다는 개념으로 비밀보장을 위해 외부 전문가 상담을 통해 근로자가 합리적 판단으로 다양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LG엔시스의 HR홍보조직을 책임지고 있는 주근수 담당은 “기존의 의료지원이 외상적 예방과 치료에 대한 지원이라면, 심리상담은 보여지지 않는 내면의 문제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과정이며, 도입 검토 시 꺼려하던 임직원들도 이용 후 만족도가 상당히 높고,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며 새롭게 도입한 복지지원 프로그램이 임직원에게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lgnsys.com

연락처

LG엔시스 커뮤니케이션팀
02-705-3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