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시장의 강자 ‘오피스텔’ 분양 봇물

- 분양 대박 오피스텔, 4/4분기에도 인기 예감

- 대부분 10월 분양 준비

뉴스 제공
부동산써브
2011-10-26 10:33
부산--(뉴스와이어)--부동산 시장 침체가 장기화되고 있지만 분양시장에서 수요자들은 오피스텔에 꾸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최근까지 오피스텔 분양시장의 뜨거운 열기가 지속되고 있다. 오피스텔 분양 사업장 마다 수십대 1을 넘는 경쟁률로 마감되는 경우가 많다.

현재 주택은 수익을 장담할 수 없어 대체 투자상품으로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그 중에서도 비교적 소액으로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 오피스텔이기 때문이다. 또한 신규 오피스텔을 분양 받을 경우 분양대금을 나눠 낼 수 있어 자금 조달에 여유가 있고 신규 물건이기 때문에 월세 수익뿐만 아니라 향후 시세차익도 얻을 수가 있어 수익률이 더욱 높아질 수 있다는 점, 매매 시 발생하는 0.9%의 중개 수수료가 들지 않는 등의 장점이 있다.

투자 여건도 개선 될 전망이다. 지난 8.18대책에서 주거용 오피스텔도 임대주택으로 등록 가능하도록 해 임대주택에 준하는 세제혜택을 부여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오는 12월 임대주택법 및 지특법(지방세특례제한법)을 개정할 예정이다.

그러나 오피스텔 투자는 입지나 매수가격 등에 따라 같은 지역에서도 수익률은 차이가 나기 때문에 수익률을 높일수 있는 방법을 꼼꼼하게 따져볼 필요가 있다.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우선 분양가가 적정한지 따져볼 필요가 있고, 공실의 위험이 낮아야 하기 때문에 오피스텔이 위치한 인근지역에 수요를 끌어들일 수 있을 만한 요인이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 이런 것을 고려하면 교통이 편리한 역세권이나 개통 예정인 역세권, 대학가 주변, 출퇴근이 편리한 도심 업무지구 인근 등이 알짜 투자지역이라고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외에도 세금이나 관리비, 투자 면적을 비롯한 규모 등도 따져 봐야한다.

부산 해운대구 우동 한신휴플러스- 한신공영이 부산 해운대구 우동 860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해운대 한신휴플러스’를 분양 중이다. 지하5층~지상42층 2개동, 전용면적 25~59㎡ 총 932실로 구성된다. 부산지하철 2호선 동백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수영강변도로, 광안대교, 충렬로, 해운로, APEC로 등을 통해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인근에 홈플러스,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해운대 해수욕장, 동백섬공원, 송림공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은평구 대조동 한미글로벌- 한미글로벌이 오는 10월 서울 은평구 대조동 186-25번지 일대에 ‘마에스트로’를 공급할 예정이다. 지하4층~지상17층 1개동, 전용면적 17~35㎡ 총 213실로 구성된다. 지하철 3호선 연신내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내부순환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 킴스클럽, CGV, 서울서부터미널, 은평구립도서관, 불광공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갈현초, 연신중, 대성중, 대성고, 동명여고, 선일여고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인천 남동구 구월동 극동건설- 극동건설이 오는 10월 인천 남동구 구월동 1139-8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극동스타클래스’를 분양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23~83㎡ 총 606실로 구성된다.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시청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인천지하철 2호선도 2014년 개통될 예정이다. 인근에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CGV, 인천시청, 예술회관, 인천터미널, 구월농산물도매시장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광주 서구 치평동 한국자산리츠- 한국자산리츠가 오는 11월 광주 서구 치평동 상무지구에 공급하는 ‘한국 리츠웰’을 분양 할 예정이다. 지하3~지상24층 전용면적 24~31㎡ 총 608실로 구성된다. 지하철 1호선 운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광주제2순환도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 롯데마트, 이마트, 광주프리미엄아울렛, 운천저수지, 상무시민공원, 서남대병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운천초, 치평초, 서광초, 치평중, 상무중, 효광중, 전남중, 전남고, 상무고, 상일여고, 호남대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부동산써브 개요
부동산써브는 생활 속의 부동산정보로 고객 삶의 가치를 높여 나가려고 하는 부동산 포털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serve.co.kr

연락처

부동산써브 기업마케팅팀
양진철 과장
02-2191-7351
010-3211-56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