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캡티바’, 유럽에서 최고 안전등급 획득

- 쉐보레 캡티바, 유로 NCAP 최고 등급인 별 5개(★★★★★) 획득

- 아베오, 크루즈, 올란도 등 쉐보레 제품 모두가 글로벌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 최고 등급 석권

서울--(뉴스와이어)--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의 리얼(Real) SUV(Sports Utility Vehicle) 쉐보레 캡티바 (Captiva)가 유럽 신차 안전 테스트인 유로 NCAP(Europ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 충돌 안전성 평가에서 최고 등급 별 5개(★★★★★)를 획득하며 뛰어난 안전성을 입증했다.

한국지엠 안전성능개발담당 김동석 상무는 “쉐보레의 모든 제품 라인업은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목표로 개발됐다”며, “아베오와 크루즈, 올란도에 이어 캡티바까지 최고 안전 등급을 받으며 다시 한 번 쉐보레 제품의 안전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쉐보레 크루즈는 2009년 정면과 측면 충돌 시험에서 최초로 동시에 만점을 받아 1997년부터 실시된 유로 NCAP 충돌 평가 전체 차종 가운데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한 바 있으며, 아베오와 올란도 역시 지난 8월 유로 NCAP 충돌 안전성 평가에서 모두 별 5개(★★★★★)를 받아 소형차를 포함한 쉐보레 전 제품 라인업의 훌륭한 안전성을 증명한 바 있다.

쉐보레 캡티바는 운전석, 동반석, 사이드, 커튼 에어백 등 최대 6개의 에어백을 적용해 탑승자 안전을 배려했으며, 3열까지3점식 안전벨트를 적용하고 1열 시트벨트에 차량 충돌 시 안전 벨트를 역으로 되감아 상체와 골반을 동시에 빠르게 고정시킴으로써 탑승객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듀얼 프리텐셔너(Dual Pretensioners)를 기본 채택, 충돌 안전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첨단 전자식 주행안정 제어장치(ESC: Electronic Stability Control system)를 기본 장착해 어떠한 주행 환경에서도 최고의 능동 안전성을 확보하는 한편, 회전 시 차량이 전복되는 상황을 방지하는 ARP(Anti-Roll over Protection)를 비롯, 미끄러운 길에서 타이어가 헛도는 것을 방지하는TCS(Traction Control System), 급제동시 제동거리를 줄여주는BAS(Brake Assist System), 급제동 경보 시스템 (ESS: Emergency Stop System) 등의 첨단 안전사양을 제공한다.

강인하면서 역동적인 디자인, 파워풀하고 정교한 주행성능, 프리미엄급 편의사양 및 우수한 안전성을 고루 갖춘 쉐보레 캡티바가 까다롭기로 소문난 유럽에서 최고 수준의 차량 안전성을 입증 받으면서 한국지엠은 올해 출시한 모든 제품이 유럽, 호주 등 세계 각국의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받는 쾌거를 이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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