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3사분기 검색광고 유입 점유율 분석

뉴스 제공
어메이징소프트
2011-10-31 11:42
서울--(뉴스와이어)--2011년 3사분기의 네이버 파워링크를 통한 웹사이트 유입 점유율이 70%를 넘어서며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에 반해 다음 스폰서링크와 네이버 플러스링크는 나란히 점유율 하락을 보이며, 네이버 파워링크의 점유율 상승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5위 이내에 3가지의 네이버 검색광고 상품이 자리매김한 것으로 미루어 볼 때, 검색엔진의 점유율이 검색광고의 점유율에 큰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풀이된다.

기타 검색광고 영역에서는 지난 상반기에 7위로 쳐져있던 구글 애드워즈가 5위권에 진입한 것이 눈에 띄며, 야후코리아 스폰서링크는 검색엔진의 하락 추세와 맞물려 1계단 하락한 7위를 기록했다.

검색광고 유입 점유율 : 인터넷 사용자가 검색광고를 통해서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
1. 분석 기간: 2011년 7월 ~ 9월
2. 분석 대상: 에이스카운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웹사이트로 검색광고를 이용하여 방문한 익명의 사용자

어메이징소프트에 대하여

(주)어메이징소프트는 실시간 웹로그분석, 모바일분석 및 맞춤형 웹분석 솔루션 전문 기업입니다. LG전자, 신라면세점, 아시아나항공, 한국관광공사, 미래에셋, 기업은행, 농수산홈쇼핑, 모두투어, 고대의료원 등 약8,000여 개의 웹사이트가 ASP 및 솔루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acecounter.com

연락처

어메이징소프트 기획팀
장성수 대리
070-4022-73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