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산림과학박물관, 특별기획전 ‘미동산 자연공예전’ 개최

청원--(뉴스와이어)--충청북도산림환경연구소(소장 안광태)는 단풍이 굽이굽이 곱게 물든 미동산에서 특별기획전 ‘미동산 자연공예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수목원내 숲 가꾸기 사업장에서 채집한 나뭇가지, 씨앗, 솔방울 등 자연소재를 활용하여 숲해설가들이 자연학습체험용으로 만든 부엉이, 거북이 등 자연공예품을 비롯하여 국산목재로 만든 연필통, DIY 가구 등을 11월 11일부터 11월 20까지 산림과학박물관 기획전시실에 전시할 예정이다.

산림환경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관람객이 자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정서함양에도 많은 도움이 되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소중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어린이에게 자연에 대한 탐구심을 키우고 자연과 교감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동안 산림과학박물관에서는 우리아이 꼬까옷, 우리꽃 야생화전 등 2006년부터 지난해까지 14회에 걸쳐 특별기획전을 운영한 결과 20만 여명이 방문하였으며, 관람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도 관람객의 호응이 높을 경우 추가 전시를 운영하는 등 내실 있게 추진하여 도민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미동산수목원 관람시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5시까지 이고, 입장시간은 관람종료 1시간전 오후4시까지이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웹사이트: http://www.cbfarm.net

연락처

충청북도 산림환경연구소
산림환경과 박미경
043-220-61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