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명성기구, 10월 부패·반부패뉴스 선정 발표

뉴스 제공
한국투명성기구
2011-11-07 11:10
서울--(뉴스와이어)--(사)한국투명성기구는 2011년 10월의 부패뉴스와 반부패뉴스를 아래와 같이 선정 발표한다.

부패뉴스

1위 이 대통령 내곡동 사저 논란

이명박 대통령은 17일 내곡동 사저 논란에 대해 “사저 문제는 임태희 대통령실장을 중심으로 빠른 시간 내 전면 재검토해서 결론을 내려달라”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본의 아니게 사저 문제로 많은 사람들에게 걱정을 끼치게 돼 대단히 안타깝게 생각한다”면서 이같이 지시했다고 최금락 홍보수석이 전했다.

2위 금융권 비리 심각

과도한 급여와 배당 등으로 ‘돈 잔치’를 해왔다는 비판을 받은 국내 금융권의 비리도 심각해 최근 4년간 피해액이 세 배 수준으로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횡령과 사기, 배임 등 범죄 혐의가 적발돼 면직처분을 받은 금융회사 임직원은 연평균 100명에 육박한다.

반부패뉴스

1위 전관예우 금지 확대 실시

공직자의 전관예우 방지를 강화하는 내용의 공직자윤리법 시행령 개정안이 25일 국무회의에서 통과됐다.

한국투명성기구 개요
(사)한국투명성기구는 1999년 8월 24일 반부패 활동을 통하여 국민들의 의식을 개혁하고, 부정부패를 예방하기 위한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사회전반의 부정부패를 없애고 맑고 정의로운 사회건설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시민사회단체들이 함께 모여 ‘반부패국민연대’라는 이름의 비영리 비정부기구(NGO)로 출발하였다. 2005년에는단체명칭을 ‘한국투명성기구’로 변경하였습니다. 전국에 지역조직을 두고 있는 한국투명성기구는 그동안 주요 활동으로 반부패투명사회협약운동, 시민옴부즈만 사업, 법제와 정책의 개발과 연구ㆍ조사 사업, 교육ㆍ홍보 및 문화 사업, 국내외 관련 단체, 기관 등과의 연대 사업, 출판사업, 기타 우리 법인의 설립 목적을 실현하기 위한 각종 사업 등이 있다. 한국투명성기구는 2000년부터 독일에 본부를 두고 있는 국제투명성기구 한국본부의 역할을 하고 있다. 국제투명성기구는 전세계 100여개 국가에 지부를 두고 있는 국제NGO이다.

한국투명성기구 홈페이지: http://ti.or.kr/xe/?mid=news&page=5&document_srl=2...

웹사이트: http://ti.or.kr

연락처

한국투명성기구 사무처
02-717-6211
사무처장 김성수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