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리우드 영웅은 가라 … 영웅 이순신, 여름 영화시장 정복한다
영화 <천군> 속의 이순신은 장군이 되기 전 28살 청년시절의 이순신으로 우리가 알고 있던 장군의 모습과는 약간 다르다. 그는 스파이더맨 처럼 소심하고 열등감에 사로잡혀 있으며, 배트맨처럼 세상에 대한 울분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이다. 하지만 그 안에 감춰져 있던 영웅의 면모는 서서히 드러난다. 배트맨이 어릴 적 부모님이 살해되는 장면을 보고, 악이 점령한 도시를 되살리기 위해 정의의 화신인 “배트맨”으로 탄생되었던 것처럼, <천군>의 이순신도 여진족에게 죽임을 당하는 어린 여자아이로 인해 감춰두고, 부정하던 그의 영웅적 면모가 서서히 수면 밖으로 드러난다.
초인적인 능력으로 악의 무리를 무찌르며 도시를 휩쓸고 다니는 고독한 영웅. 자신을 드러내지 않은 채 정의를 실천하는 캐릭터는 전형적인 헐리웃 영웅의 모습이다. 정의를 실현한다는 점에서 영화 <천군>의 이순신과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지만, 이순신은 근육질의 몸매를 가지지도, 초인적인 능력을 자랑하지도 않는다. 평범하고 소시민적인 한 인간일 뿐이다. 7년 동안 준비한 무과시험에 떨어지고, 방황하면서 인생을 낭비하는 평범한 청년 이순신. 인간 이상의 초능력을 가지고 태어나 영웅이 아닌 소시민으로 태어나 스스로 만들어낸 영웅 캐릭터이기 때문에 우리의 이순신은 헐리우드 영웅들과는 길을 달리한다.
영화 <천군>은 이순신이 영웅이 되기 까지 이순신의 방황하는 시절을 그린다. 많은 역사서가 이순신의 업적을 칭송하지만 첫번째 무과시험에 떨어지고, 두번째 무과시험에 합격할 동안의 4년동안의 기록은 거의 없다. 7년동안 준비한 무과에서 떨어져 상심한 이순신은 어떻게 살았을까.. 그 고난의 시간을 어떻게 견뎌내어 영웅의 길로 들어섰을까… 그 기록되지 않은 기간동안 <천군>은 이순신 장군에 대해 맘껏 상상한다. 우리가 알고 있던 영웅의 숨겨진 과거…혹시 그가 과거를 포기했다면? 현대적인 무기를 가진 남북한 군인과 마주친다면? 영화를 보면 그 해답을 알 수 있다.
강력한 혜성의 타임워프로 압록강에서 대치중이던 남북한 군인이 사라진다. 그들이 나타난 곳은 1572년 조선의 변방마을. 그 곳에서 봉두난발의 청년을 만나게 되는데…무과에 낙방하고 자포자기 하는 심정으로 허랑방탕하게 살고 있는 28세의 청년 이순신이다. 타임워프와 함께 과거로 떨어진 핵무기는 사라지고.. 변방마을을 습격하던 여진족은 그들의 생명을 위협한다. 이순신을 구할 것인가, 핵무기를 가지고 미래로 돌아갈 것인가…
역사와 영화의 상상 초월 만남, 대형 스펙터클 액션 <천군>은 현재 후반 작업 중이며 7월 15일에 만날 수 있다.
제작 ㈜싸이더스픽쳐스 / 제공 ㈜아이엠픽쳐스 / 배급 쇼박스/
각본, 감독 민준기 / 주연 박중훈, 김승우, 황정민, 공효진
싸이더스픽쳐스 개요
<살인의추억><지구를지켜라><말죽거리잔혹사><범죄의재구성><역도산>등을 제작한 영화제작사
웹사이트: http://www.sidus.net
연락처
장보경(3014-1863/017-656-0298) 구민주(3014-1807 / 016-885-6743) 허나영(02-3014-1806/016-277-3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