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자원봉사센터, 꿈을 디자인하는 자원봉사 꿈주머니(드림-켓) 캠페인 진행

2011-11-16 10:05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장미승)는 11월부터 두 달간 제3세계 아동에게 아동화 및 학용품 등의 물품과 희망의 메시지를 함께 담은 가방을 만들어 보내는 꿈주머니(드림-켓)를 신한은행(행장:서진원), 월드비전(회장:박종삼)과 함께 진행한다.

꿈주머니(드림-켓)만들기 봉사활동은 집안에서 사용하지 않는 학용품 등의 물품을 필요한 곳에 보내는 나눔 활동으로 유아부터 아동, 청소년, 성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가족단위로도 참여 할 수 있다.

꿈주머니 만들기(드림-켓:Dream-ket)란 꿈(Dream)과 주머니(pocket)의 합성어인 ‘꿈이 담긴 주머니’란 뜻으로 자원이 부족한 제3세계 아동들에게 보내 줄 학용품과 아동화 등을 넣고, 나눔의 메시지로 디자인한 주머니를 뜻한다.

꿈 주머니 만들기 봉사활동은 11월 26일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꿈 주머니 만드는 방법은 신지 않는 깨끗한 운동화와 색연필, 크레파스, 연필, 수첩 등을 준비하여 준비된 꿈 주머니에 매직이나 펜으로 나눔의 메시지를 그림과 글로 세상에 하나뿐인 가방을 디자인하면 되며, 준비해야 할 물품은 다음과 같다.

크리스마스 선물 : 인형, 장남감 등

학 용 품 : 클레이점토, 크레파스, 연필, 연습장, 수첩, 노트 등

의 류 : 아동용 반팔의류, 운동화, 양말 등

불가물품 : 식품류, 칼, 가위, 액체, 변질 등의 우려가 있는 물건

이번 활동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가 프로그램을 총괄기획하고 진행하며, 월드비전이 대상국과 아이들을 선정하고 신한은행은 꿈주머니와 운송료 등을 후원하는 등 기업과 NGO가 상호 협력해서 전개하는 나눔 활동으로, 만들어진 꿈 주머니는 내년 1월에 월드비전을 통해 우간다, 베트남, 캄보디아 등의 제 3세계 아동 4,000여명에게 전달된다.

꿈주머니 만들기 자원봉사활동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volunteer.seoul.go.kr/action)에서 일정 확인 후 신청하여 참여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 02-776-8477(경영기획부)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volunteer.seoul.go.kr

연락처

서울시자원봉사센터 경영기획부
담당자 김성현
02-776-84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