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2급자격증·보육교사2급자격증 취득과 관련한 불편한 진실

2011-11-21 14:06
서울--(뉴스와이어)--현재 우리나라에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과 보육교사2급 자격증의 경우, 별도의 국가자격시험 없이 법정과목만 수강하면 쉽게 자격증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특정 정규대학을 가서 수업을 받는 제도가 아닌 온라인상으로 수업을 진행하다보니 회사원, 주부들에게 인기가 많아져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이나 보육교사2급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수강생 수가 2000년 이후 매년 25%대의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2011년 6월경 보건복지부에서 열린 ‘사회복지사 교육과정 및 자격제도 개선방안 연구’ 공청회에서의 발표에 따르면 2007년의 비해 2010년 사회복지사 교육기관의 수는 4년 만에 2배 이상 증가했다는 사회복지교육기관 실태조사에 관한 결과가 발표됐고, 현재 우리나라의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소지자는 사회복지학과 및 전공자(45%)보다 혼합 및 타 학문분야의 명칭을 사용하는 학과(55%) 전공자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만 보더라도 현재 사회복지사2급자격증&보육교사2급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수강생수가 엄청나게 몰려들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요즘 들어 항간에 들리는 소문에는 사회복지사2급자격증&보육교사2급자격증 취득은 누구나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는 말들이 많이 흘러나오고 있다. 이러다보니 잘 알아보지도 않고 조금은 쉽게 교육원을 선택하여 수강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그만큼 사고로 이어져 피해를 보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다.

KB한국원사이버학점은행(http://www.sdedu.kr) 이형대 학과장은 사회복지사2급자격증과 보육교사2급자격증취득에 관한 교육원선택은 조금 더 신중하게 생각할 필요성이 있다고 얘기한다. 요즘 교육원들이 많이 생겨나면서 경쟁구도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어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학습플래너가 아닌 일반 영업사원들이 학습플랜을 짜주는 경우가 많아, 학생들이 현혹될 만한 이야기를 꺼내 수강신청을 받는 경우가 많다.

교육원을 선택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들은 전 과목이 개설이 되어있나 파악해야 하고 특히 실습과목이 개설이 되어 있는 곳은 많지가 않기 때문에 실습과목이 개설이 되어있는지 파악해야한다. 특별한 사유 없이 할인 목적으로 수강생들을 모집하는 교육원 또한 조심할 필요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전문적이 학습플랜을 받아보고 정확한 상담을 진행한 후 수강신청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더 자세한 설명과 학습계획을 원하는 학생은 KB한국원사이버 대표 홈페이지(http://www.sdedu.kr)에 방문하여 온라인 상담신청 및 전화(02-499-8585 / 010-3456-1082)로 문자예약상담이나 전화 상담을 통해 자세한 상담과 학습플랜을 받아볼 수 있다.

KB한국원사이버학점은행 개요
안녕하세요. KB한국원사이버학점은행입니다. 저희 교육원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등 국가자격증취득이 가능하며, 전문학사, 학사 학위취득을 목적으로 일반편입, 학사편입 등을 준비하실 수 있는 온라인컨텐츠 교육원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sdedu.kr

연락처

KB한국원사이버학점은행
교육학과장 이형대
02-499-8585
010-3456-108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