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가 할인 ‘내 집 마련의 지름길’…건설사, 미분양 아파트 해결 위해 파격 조건으로 판매

- 수요자, 저렴한 비용으로 내 집 마련

뉴스 제공
부동산써브
2011-11-30 10:31
서울--(뉴스와이어)--최근 건설사들이 미분양 아파트를 해결하기 위해 분양가 할인 등의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면서 저렴한 비용으로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부동산정보업체 (주)부동산써브(www.serve.co.kr)에 따르면 수도권 미분양 단지 중 분양가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주는 사업장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평소 관심을 갖고 있던 단지에서 분양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면 수요자는 눈여겨 볼만하다. 각종 계약혜택과 더불어 분양가 할인까지 적용받으면 주택 구입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가장 파격적인 조건으로 볼 수 있는 분양가 할인은 기존 계약자와의 형평성 문제가 발생하는 등의 부작용이 있어 찾기 어려웠으나, 최근 건설사들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면서 종종 확인할 수 있다.

GS건설이 경기 용인시 기흥구 마북동에 분양중인 ‘구성자이3차’는 분양가격의 최대 29%(2억원)를 할인한다. 분당선 연장구간 구성역의 개통이 임박했고, 수서-분당간 고속화도로를 이용할 수 있어 서울 진출입이 용이하다.

현대산업개발이 경기 고양시 삼송동에서 분양중인 ‘삼송아이파크’는 계약 즉시 특별분양금 1,000만원을 현금지급하며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이 있어, 사실상 분양가 할인과 비슷한 계약조건을 적용했다.

경기 광명시 광명동에서 한진중공업이 분양중인 ‘광명해모로이연’은 전용면적 141㎡에 한해 분양가의 5%를 할인한다. 전용면적 123~141㎡는 중도금 60%를 일시 납부 시 이자비용에 대한 선납할인을 적용하며, 발코니확장 및 새시 무료시공의 혜택을 제공한다.

분양가격 할인 혜택은 수도권 분양시장 침체에 따른 것이지만, 수요자 입장에서는 주택마련 비용을 한 푼이라도 아낄 수 있어 건설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에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다.

다만, 분양 혜택이 좋은 사업장의 대부분은 중·대형 면적이므로, 세금 및 관리비 등의 각종 비용과 다양한 변수를 고려한 후 선정하는 것이 좋겠다.

<주요 단지 목록 및 소개>
경기 용인시 마북동 구성자이3차
GS건설이 경기 용인시 기흥구 마북동 638번지에서 ‘구성자이3차’의 잔여가구를 분양중이다. 전용면적 84~146㎡ 총 309가구 규모다. 지하철 분당선 연장구간 구성역의 개통이 임박 했으며,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를 이용할 수 있어 서울 진출입이 용이하다.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교동초, 구성중, 구성고 등의 교육시설이 인접해 있다.

경기 고양시 삼송동 삼송아이파크
현대산업개발이 경기 고양시 삼송동 삼송지구 A-8블록에 ‘삼송아이파크’의 잔여가구를 분양중이다. 전용면적 100~116㎡ 총 610가구로 구성됐다. 지하철 3호선 삼송역을 이용할 수 있고 통일로 및 고양대로를 이용할 수 있다. 교육시설로는 삼송초, 고양중, 고양고 등이 위치해 있다.

경기 광명시 광명동 광명해모로이연
한진중공업은 경기도 광명시 광명동 354-24번지 일대를 재건축한 ‘광명해모로이연’의 잔여가구를 분양중이다. 전용면적 59~141㎡ 총 1,267가구로 구성됐다.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을 이용할 수 있고 서부간선도로 진입이 쉽다. 안양천공원이 인접해 생활환경이 쾌적하다. 교육시설로는 광명서초, 광남중, 명문고 등이 위치해 있다.

서울 강동구 고덕동 고덕아이파크
현대산업개발은 서울 강동구 고덕동 499번지에서 ‘고덕아이파크’의 잔여가구를 분양중이다. 전용면적 59~177㎡ 총1,142가구로 구성됐다. 지하철 5호선 고덕역이 가깝고 단지 주변에 두레근린공원·송원근린공원 등의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또한 초·중·고교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부동산써브 개요
부동산써브는 생활 속의 부동산정보로 고객 삶의 가치를 높여 나가려고 하는 부동산 포털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serve.co.kr

연락처

부동산써브 기업마케팅팀
여대환
02-2191-73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