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힐스, 2011 소비자만족 최고 명품브랜드 대상 수상

- 결혼정보회사 이용 고객 10명 중 5명 주변의 평가로 업체 선택

뉴스 제공
레드힐스
2011-12-06 13:06
서울--(뉴스와이어)--결혼을 하기 위해서 결혼정보회사를 이용하는 미혼남녀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

국내에는 1,000개 이상의 국내 결혼정보회사가 영업을 하고 있으며, 시장 규모도 1,000억원 규모로 추산하고 있다.

이런 많은 결혼정보회사 중에서 어떤 곳이 자신과 맞는지에 대해서 미혼 남녀들은 어떤 기준으로 선택을 할까?

결혼정보회사 레드힐스(대표 선우용여, www.redhills.co.kr)는 한국결혼정보산업연구소와 함께 결혼정보 이용자들 중 50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결혼정보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는 전체 응답자 중 251명(49.3%)이 ‘주변 평가’라고 답했고 그 뒤를 ‘회사규모’ 106명(20.8%), ‘광고를 보고’ 68명(13.4%), ‘연론 기사를 보고’ 51명(10.0%), 기타 33명(6.5%)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결혼정보회사가 갖추어야 할 중요한 덕목에 대해서는 10명 중 8명 이상이 ‘신뢰’(297명. 58.3%)와 ‘책임감’(138명. 27.1%)을 들었다.

이런 결과에 대해 한국결혼정보산업연구소 김태성 소장은 “미혼남녀들의 결혼정보회사 선택 기준은 홍보, 광고 보다 주변의 평가에 의존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외형의 성장보다는 내실을 다지고 서비스를 개선하는 것이 소비자들에게 만족을 주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이런 소비자들을 만족하기 위해 결혼정보회사들은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결혼정보회사 레드힐스도 고객들의 만족을 위해 가정을 방문하는 서비스, 멤버십을 통한 무제한 매칭 서비스 등으로 회원들의 결혼을 위해 서비스 차별화를 실현해 왔다.

이런 결과로 레드힐스는 소비자경제와 한국리서치가 2,050명의 소비자들에게 설문을 통해 수여하는 ‘2011 소비자만족 최고 명품브랜드 대상’을 수여했다. 이번 수상에 대해 레드힐스 석경로 실장은 “상을 수상했다는 사실 보다 소비자들이 선택해준 사실 자체가 의미가 있고, 보여지는 외형 보다 내실을 다지고 회원 중심의 시스템을 구축한 결과가 나오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통계자료
     
대상:결혼정보회사 이용 고객 및 이용 경험 고객  
조사기간 : 2011년 11월 21일~12월 4일  
조산방법 : 이메일 설문 작성    

질의 1. 결혼정보회사를 선택하는 주된 기준은?

응답 응답자(명) 연령
주변 평가 251 49.3%
회사규모 106 20.8%
광고를 보고 68 13.4%
언론 기사를 보고 51 10.0%
기타 33 6.5%
계 509  

질의 2. 결혼정보회사가 갖추어야할 중요한 덕목은?

응답 응답자(명) 연령
신뢰 297 58.3%
책임감 138 27.1%
친절 46 9.0%
기타 28 5.5%
계 509  

레드힐스 개요
(주)레드힐스는 선우용여 대표님이 공동으로 계신 600만 싱글들의 대표 결혼정보회사로, 특허 받은 크루즈 매칭 시스템으로 회원들의 다양한 가치관과 가정환경 등을 과학적으로 분석해 최고의 배우자와 만남을 주선합니다. 10년 이상 경력의 커플 매니저 2명이 전담하는 2:1 매칭 시스템으로 세심하고 체계적인 회원 관리를 하고 있으며, 엄격하고 철저한 개인신용정보조회 서비스로 신뢰가는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결혼정보업계 최초로 국세청과 제휴했으며, 외환은행 PB본부, 서울시 공무원, 60만 명의 교직원들에게 복지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주)교원나라(대표이사: 성창제), LG 등 대기업, 공기업, 공공기관 등 550여 기업 및 단체의 100만 명에게 선택적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이지웰페어와 제휴를 맺어 엘리트 미혼 남녀들의 결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redhills.co.kr

연락처

레드힐스 홍보팀
대리 김선영
02-558-14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