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원산업, OPS 분야에서의 선도적 위치를 공고히 하고자 독일 ATG사 인수

뉴스 제공
송원산업 코스피 004430
2011-12-13 11:53
울산--(뉴스와이어)--폴리머 첨가제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송원 산업 그룹은 유럽 지역에서 원팩시스템 (One Pack Systems, 이하 OPS)의 제조와 공급에 있어 최대 기업중의 한 곳인 독일 Additives Technology Greiz (이하 ATG)사를 인수한다고 금일 아랍 에밀레이트 두바이에서 개최중인 GPCA 포럼에서 발표하였다 (자세한 인수 조건은 발표되지 않음). ATG사는 독일 Greiz에 위치하고 있으며, 2006년부터 폴리머 산업계에 미세한 분말이 발생되지 않는 첨가제 패키지(OPS)를 공급해왔다.

OPS란 여러가지 첨가제를 지정 된 비율에 따라 배합하여 과립형상으로 제조한 제품으로, 송원의 등록 상품명은 Songnox® OPS이며, 배합 정밀도가 높아 성상이 균질한 잇점이 있는 고객 맞춤형 제품을 시장에 공급하여 왔다. 이 제품에 대한 시장 상황은 컴파운딩 및 폴리머 제조사들에 있어 좀 더 효율적인 생산 기술과 가치를 추구하고 있어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며, 폴리머 제품의 성능 개선을 위하여 고 분산성이 요구되는 분야에서도 지속적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송원그룹 최고 경영책임자인 박종호 회장은 “우리는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약속 드려왔습니다. 금번의 ATG인수도 그 연장선에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언제라도 상당한 물량의 Songnox® OPS를 공급해 드릴 수 있으며 향후에는 연산 12000톤의 제조 능력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우리의 고객들로서는 원료의 수직 계열화로부터 최종 첨가제 제품 생산 및 OPS제조를 겸비한 송원의 전문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공급 가격적인 측면뿐 아니라 다양하고 많은 혜택을 누리실 수 있을것입니다”라고 밝혔다.

기존의 ATG 조직을 송원의 조직으로 조화롭게 통합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되는 그룹 비즈니스 매니지먼트 부사장이며 산화방지제 및 OPS 제품 담당 임원인 Doug Excell씨는 “고객 만족 차원에서 취급이 용이하며 다양한 OPS 배합 제품을 경쟁력있는 가격에 공급할 수 있게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ATG사의 3대 주주중의 한 명으로서 핵심 임원이었던 Peter Schmitt-Freise씨는 “설립이래 지난 5년간 ATG사는 매년 두자리 숫자의 성장률을 이루었으며 지속적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여 왔습니다. 앞으로의 시장 전망 또한 상당히 밝은편이나 특정 지역의 공급 업체에서 글로벌 선도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자체적인 능력으로서는 한계가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바로 이 점이 우리가 송원을 선택하게된 이유입니다. 송원은 재무가 건전하고 안정하며, 글로벌 영업 조직, 응용 분야에서의 전문성 그리고 가장 중요한, OPS의 중요 구성 요소인 산화방지제 생산 및 원료의 수직 계열화를 이미 갖추어 사업 성장을 이끌 수 있는 훌륭한 전략적 파트너입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ATG사의 발전에 많은 자부심을 느끼고 있으며 향 후에도 우리가 이룬 성과를 바탕으로 더 낳은 미래를 이룰 수 있다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Doug Excell씨는 “송원 조직으로 ATG사를 통합하는 과정중에라도 우리는 전 세계에 위치한 고객들에게 송원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하여 차질없는 OPS 공급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이미 시작 하였으며 수준 높은 최신의 기술력으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할 것입니다”라고 마무리 하였다.

송원산업 개요
송원산업은 Songnox 산화방지제, Songlight 광안정제, Songsorb 자외선 흡수제, 플라스틱 산업용 열안정제와 더불어 가소제, 윤활제, 표면처리제, 폴리우레탄, 알킬페놀, 바이페놀, 응집제와 기타 다른 화학제품을 생산하는 정밀 화학 선도 기업이다. 송원그룹은 송원 International AG와 송원 International-Americas Inc.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웹사이트: http://www.songwonind.com

연락처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강희성
02- 511-6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