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 디자이너가 된 13세 소녀
- 고객에서 디자이너로 변신하는 사람들
‘라떼킹’은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성공한 대표적인 커피프랜차이즈로 소셜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매장 인테리어와 메뉴의 개발과 가격대 결정까지도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소통’하는 것이 그들의 사업 전략이다.
라떼킹 매장에 들어서면 우선 수많은 다양한 디자인의 1회용 종이컵이 눈에 띈다. 이들 컵 중에 상당수는 고객이 직접 디자인 한 것으로 최근에는 라떼킹 녹사평점 단골손님인 남혜민 어린이(13, 방일초등학교)가 냅킨에 그려 게시판에 붙여놓고 간 그림을 라떼킹 디자이너의 편집을 거쳐 컵으로 출시해 소박한 재미를 주고 있다.
라떼킹(www.latteking.co.kr)은 고객의 참여를 더욱 활성화 시키기 위해 현재 라떼킹 직영점(가로수길, 녹사평, 서울숲, 이대) 매장에서 ‘1회 라떼킹배 종이컵 그림 그리기 대회’를 진행 중에 있으며 각 매장에 비치된 템플릿(종이컵이 펼쳐진 모양의 종이)에 그림을 그린 후 라떼킹 페이스북에 올리면 아메리카노도 무료로 제공받고 페이스북에 올려진 그림들 중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그림과 라떼킹 자체평가단으로 부터 좋은 호응을 얻은 그림은 종이컵으로 제작되어 라떼킹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창업 문의:02- 548-0976
라떼킹 개요
좋은 커피가 밥값보다 비쌀 이유가 없다고 생각하는 커피매니아들이 만들어가는 라떼킹입니다. 라떼킹은 가벼우면서도 진지합니다. 라떼킹이 프랜차이즈 비즈니스의 패러다임을 바꿔보겠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latteking.co.kr
연락처
라떼킹 By BLUEBEAN COFFEE COMPANY
김태준 대표
02-548-0976
010-7151-399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