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컴, OTT 미디어 플레이어 SoC 포트폴리오 발표

뉴스 제공
브로드컴코리아
2012-01-11 08:42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유, 무선 반도체 업체 브로드컴은 디지털 TV를 스마트 TV로 활용케 하는 OTT 미디어 플레이어(Over-the-Top Media Player)나 하이브리드 TV를 위한 플랫폼 솔루션 제품군을 오늘 선보였다.이번에 출시한 브로드컴의 40나노 BCM72xx OTT 미디어 플레이어 SoC 포트폴리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Experience Broadcom@CE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OTT 미디어 플레이어 SoC 포트폴리오의 하이 엔드 디자인은 고성능 CPU와 진보된 통합 소프트웨어, 듀얼 HD 디코딩 및 듀얼 트랜스코딩을 제공하여 태블릿, 스마트폰 비디오 지원이나 화상회의 등 새로운 서비스를 가능케 한다.

OTT 미디어 플레이어 SoC 포트폴리오 주요 특징

- 브로드컴의 BCM72xx SoC 포트폴리오는 지상파, 위성, 케이블 등 광범위한 전통적 TV 위에 인터넷을 통한 콘텐츠 스트리밍 기능을 지원할 수 있는 턴키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제공한다.

주요 디자인 특징

- BCM7219 는 기본적인 하이브리드 TV와 OTT 서비스를 지원한다.
- BCM7220 는 풍부한 온스크린 3D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가이드 지원을 위해 OpenGL ES 2.0 지원 기능을 추가했다.
- BCM7221 은 강력한 애플리케이션 CPU와 3D TV MVC 지원 기능을 추가하여 화상 회의와 같은 부가 서비스를 실현시킨다.
- BCM7425 는 듀얼 HD 디코딩과 듀얼 트랜스코딩을 지원하여 동시에 다수의 디바이스에 비디오 방송 콘텐츠를 스트리밍할 수 있다.

브로드컴의 멀티 애플리케이션, 멀티 프로세스, 멀티 프레임워크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는 대규모로 증가하고 있는 커넥티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이 아키텍쳐는 가능한 하드웨어 자원들을 최적화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여러개의 어플리케이션을 관리하면서 쉽게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는 유연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또한 다음과 같은 프레임워크를 지원한다.

- 웹 2.0 브로드컴 웹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 디지털 홈을 위한 어도비™ 에어
- Qt™
- 안드로이드™

넷기어의 제품 관리 사업부 부사장인 데이비드 헨리(David Henry)는 "브로드컴의 기존 OTT 파트너로서, 이번 OTT 제품군이 TV의 인터넷 엔터테인먼트 확장을 위해 필요한 유연성을 제공해준다는 것에 환영한다.”며, “넷기어의 네오TV 스트리밍 플레이어 (NTV200) 등 기존 TV를 스마트 TV로 확장시켜주는 첨단 제품의 디자인을 위해 지속될 브로드컴과의 제휴에 대해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사기관 인스타트(In-Stat)의 리서치 디렉터인 키스 니센(Keith Nissen)은 “OTT 비디오 시장은 계속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낮은 네트워크 연결률과 복잡하고 느린 사용자 인터페이스라는 장벽을 극복 중이다.”며, “디바이스 제조사와 디지털 소매 업체가 온라인 동영상을 TV로 옮겨올 수 있게 하는(Web-to-TV) 단순한 PNP(plug-n-play) 솔루션을 제공한다면, 인터넷 VOD (iVOD)와 EST (Electronic Sell-Through) 비디오 서비스는 더욱 강력하게 성장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브로드컴의 광대역 통신 그룹 본부장 겸 EVP인 댄 마로타(Dan Marotta)는 “브로드컴은 집 안의 혁신적 TV 경험을 제공하는 리더로서, 가정에서의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옵션을 확장하고 있다.”며, “브로드컴은 집안 전체의 콘텐츠 공유와 비디오 스트리밍을 위한 전체 플랫폼 솔루션을 제공함으로 TV에 혁명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broadcom.com

연락처

홍보대행 Ogilvy PR
민유나
02-513-15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