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단골 제작소 allways, 2012년 박람회 첫 선 보여

대전--(뉴스와이어)--SSM(Super SuperMarket)의 확산이 골목상권에서 영업을 하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협하고 있다. 골목상권의 위협은 다양한 문화 발전에도 저해가 될 뿐만 아니라 활기찬 거리를 해칠 우려가 있는 건 사실이다. 거리의 가게가 하나 둘 문을 닫고 불이 꺼져 있는 걸 상상해 봐라. 우리가 원하는 사회인가, 우리가 후손에게 물려줄 사회인가?

올웨이즈(allways) 서비스는 단골가게와 단골손님을 연결시켜 주는 직접광고 고객관리 시스템으로 기획 단계부터 소상공인의 애로사항 해결과 스마트폰 사용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서비스로 기획되어 만들어 졌다. 2011년 10월 말 기준으로 스마트폰 사용자는 2,000만 명이 넘었으며, 스마트폰 사용자의 대중화는 오락과 엔터테인먼트를 넘어 실질적인 혜택이 있는 콘텐츠의 등장을 원하고 있는 게 현실이다.

‘2010년 전국소상공인 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소상공인이 영업활동에서의 애로사항으로 ‘판로’(37.1%)와 ‘상품 및 고객관리의 어려움’(27.6%)이 자금부족(20.1%), 높은 임대료(18.4%) 보다 높게 나타났으며, 애로사항 1위, 2위로 나타났다. 이는 자금을 가지고 일을 시작해도 결국은 판로와 고객관리의 어려움에 부딪쳐 실패를 할 수 있다는 뜻이 된다. 다이렉트애드 강성구 대표는 소상공인이 위의 두 가지 문제를 저렴한 비용으로 해결할 수 있는 올웨이즈(allways) 서비스로 중소기업청에서 지원하는 ‘2011년 예비기술창업자 육성사업’에 선정되었다.

올웨이즈는 지난 1월 5일~8일 대전무역전시관에서 열린 ‘2012 생활체육 골프레저산업 박람회’에 참가하여 박람회 참가자 및 관람객들로부터 호평과 찬사를 받았다. 설명을 들은 95% 이상 고객들은 allways의 필요성에 공감하였고, 기능에 박수를 보냈다.

박람회에서 “전단지 광고와 같이 사용한다면 전단지 광고를 보고 찾아오신 손님을 단골고객으로 만들 수 있어 전단지 광고의 효과를 훨씬 높일 수 있겠다”, “전단지 광고를 하는 가게라면 allways를 사용하는 게 도움이 되겠다”, “allways가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많은 사람이 알고 있는 것과는 별개로 가게에 오는 손님들을 한 분, 한 분 단골로 맺고 단골고객에게 정성을 다하다 보면 단골확보가 어렵지 않을 것이다. 오히려 다른 가게가 이용하지 않을 때 먼저 이용한다면 경쟁력이 생길 것 같다”, “단골고객의 숫자가 재고의 량 결정, 가게의 확장 등에도 판단의 기준이 될 수도 있겠다”, “단골고객을 확보하는 방법이 소상공인 찾기와 QR코드의 적절한 이용으로 생각보다는 어렵지 않겠다”, “직관적으로 홈페이지와 기능을 이해하기는 쉽지가 않아 보인다. 그렇지만 사용해 보면 금방 익숙해 질 것 같아 사용에 무리는 없어 보인다”, “현재 월사용료 5천원은 소상공인들에게 효과에 비해 전혀 부담이 안되는 비용이다”, “가게 주인이 직접광고를 할 수 있어 추가적 비용부담없이 할인행사를 할 수 있겠다”, “포인트와 쿠폰의 지급으로 고객이 재방문하게 되고 그러면 가게 영업에 도움이 될 것 같다” 등의 고객의 호평이 회사에 큰 자신감을 주었다.

현재 allways에서는 2월 29일까지 1차로 전국적으로 아르바이트를 모집 중이다. 골목상권을 살리고 소상공인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일에 동참을 하고자 하는 모든 분들의 신청을 기다리고 있다. 아르바이트를 위한 블로그(http://blog.naver.com/allways1017)에 가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그 밖에 홈페이지(www.allways.co.kr)의 동영상 둘러보기나 FAQ와 Q&A를 읽어 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앱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allways’ 또는 ‘올웨이즈’로 검색하여 앱을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은 브라우저에서 www.allways.co.kr 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올웨이즈(allways)에서는 2012년 2월 29일까지 중소기업청 지원과제 선정 및 오픈 기념으로 50% 할인행사를 실시하고 있어, 소상공인은 월 기준 5,000원으로 광고와 고객관리를 할 수 있다.

다이렉트애드의 사훈은 ‘Challenge, Create, Change’이다. 목표가 명확한 도전으로 의미 있는 창조를 하여 행복한 사회로의 변화를 추구한다는 뜻이다. 또한 allways 서비스의 목적은 다양한 색깔을 가진 다양한 사람들이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allways.co.kr

연락처

다이렉트애드주식회사
강성구 대표
070-4350-6500, 010-7320-418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