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택슈랑스’ 2012년 2월호 발간

- 2012년 달라지는 세제, 양도소득세 중과 폐지

2012-01-19 08:59
서울--(뉴스와이어)--세테크 금융보험의 파트너 택슈랑스가 월간 ‘택슈랑스’ 2012년 2월호를 발행하였다. 본문에는 ‘퍼스널 브랜드 구축, 성공을 위한 키워드’, ‘K-POP에 스며든 음모론’, ‘한말 애국계몽운동에 대하여’, ‘진정성의 다양성’, ‘마커 주커버그의 초고속 업무술’이 실려있다. 북멘토링으로는 ‘실행이 답이다’, ‘검사 그만뒀습니다’ 등 인문학적 내용으로 읽으면 주제가 담긴 에세이와 에피소드가 담긴다.

이 달의 세무·회계정보 편에는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제도 폐지를 비롯한 2012년부터 달라지는 세제가 게재되었다. 그 내용으로 ‘개인사업자 예정신고 의무제 폐지’, ‘비영업용 승용차 소유분 자동차세 인하’, ‘오피스텔 전세금 지원’, ‘종합소득세 신고시 성실신고확인서 제출’ 등이다.

국세청이 들려주는 세금이야기 편에는 그동안 근로장려금지급 등 서민과 영세기업의 경제지원에도 불구하고 고리대금업자 등 일부 사업자가 사업상 우월한 지위를 이용해 폭리를 취하는 민생관련 탈세자 101명에게 세무조사를 통해 548억원을 추징한 사례가 소개된다.

또한 삼성생명 최우수 어드바이저인 손기영 FP가 전하는 종합재무설계 편에는 ‘명의신탁과 과점주주 그리고 간주취득세’라는 제목으로 주식 명의신탁해지를 원인으로 하는 명의개서의 경우 당초명의신탁 시점에 증여세가 과세된다. 그리고 특수관계인 간 소유주식의 합계가 50%를 초과하는 경우 주식양수도에 따른 증가비율에 따라 법인이 보유한 과세대상 자산에 대해 간주 취득세가 과세될 수 있는 과점주주의 세법상 의무사항을 안내한다.

천지세무법인 박점식회장이 소개하는 ‘돈버는 세테크’란에는 ‘가업상속재산가액 500억원, 상속세 100억원 줄어’라는 제목과 그 내용으로 2012년 1월 1일 이후 상속이 개시되는 분부터 적용되는 10년 이상 경영한 기업으로 가업승계 공제한도 적용 시 유의사항과 그 적용요건을 일목요연하게 체크할 수 있다.

월간 택슈랑스 2월호에는 ‘원초적 자연스럽고 격조 높은 자연공간, 국내 최초의 테마형 골프클럽 청우클럽이 소개된다. 이어 마음골프의 저자 김헌의 골프칼럼 ‘공은 살아있는 생물이다’에서는 ‘좋은 스윙이 굿샷으로 이어지기까지는 집중과 몰입의 단계, 상상과 믿음의 과정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한다. 레저문화를 선도하는 기업, 동아회원권거래소와 함께하는 골프 레슨에는 ‘페어웨이 우드 잘치는 방법’ ‘우드샷 시 실수를 줄이는 방법’ ‘어드레스 쓸어치기 위한 세 단계’ 등 LPGA 최여진 프로가 아름다운 스윙폼으로 봄을 준비하는 골퍼들의 마음을 조급하게 한다.

세테크 금융보험의 파트너 월간 택슈랑스는 2월호를 통하는 겨울 기운에서 봄을 맞아 용트림할 수 있는 환기적인 요소가 가득하다. 지금까지 알고 있는 것들의 재해석이나 다시 하는 인문학적인 고찰은 사람을 대하는 경영을 하는 CEO에게는 차별화된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보약이 될 것이다.

로스차일드코리아인베스트 개요
택슈랑스는 ‘세테크 금융보험의 파트너’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세금(Tax)과 보험(Assurance)을 결합한 금융용어이다. 택슈랑스 그룹의 TFR(Tax &Financial Representative)재무전문가는 보험상품 중 세테크 금융보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재무전문가이다. 현재 (주)로스차일드코리아인베스트와 김영록 세무사는 택슈랑스 관련 금융보험,재무상담,출판저작,교육 등 국내특허권이 있으며, 최근 금융상담업 금융재무설계업 등으로 일본특허가 완료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taxurance.kr

연락처

로스차일드코리아인베스트 택슈랑스 사업부
총본부장 김영록
02-3673-2700, 010-3640-559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