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슈랑스, 전자세금계산서 시스템 들여다보기

- 세테크 금융보험의 파트너 월간 택슈랑스 12월호 발간

2012-11-25 10:14
서울--(뉴스와이어)--12월은 만감이 교차한다. 아무래도 뒤를 돌아보는 달이기 때문이다. 길거리의 캐롤, 구세군의 종소리, 바삐 걷는 인파 속에 우리는 따뜻한 것들을 원한다. 묘한 설렘이 담긴 첫눈과 연인들은 앙상블을 잘 이룬다. ‘저 잘해보자’는 반추로 세리머니를 하는 12월, 그 성찰이 담긴 묵상 앞에 <월간 택슈랑스> 한 권을 놓아본다.

<월간 택슈랑스>가 다루고 있는 이 달의 세무회계 정보 편에는 ‘전자세금계산서 조기경보시스템’에 대해 안내한다. 전자세금계선서 발급상황을 실시간으로 감시하여 조기에 자료상을 색출하는 ‘신고 전 조기경보시스템’과 신고내용을 종합분석하여 불성실 사업자를 적발하는 ‘신고 후 조기검증시스템’을 소개한다. TFR 재무전문가 입문서 편에는 ‘저금리시대 비과세 저축상품이 최고’라는 제목으로 2013년 세법 정책입안에 대해 조언한다.

손기영의 종합재무설계 편에는 ‘한시적인 취득세 감면의 검토’에 대해 알려준다. 주택거래에 대한 취득세 감면과 감면 내용, 감면대상 주택의 취득시기와 기간에 대해 나온다. 한국경영원의 사회보험 돋보기 편에는 ‘퇴직급여제도’의 의의 및 퇴직급여제도 설정에 따른 내용을 퇴직연금제도와 비교해준다.

골프 칼럼 편에는 ‘좁쌀 라운딩과 통 큰 라운딩’ 이라는 내용으로 마음 골프의 자세에 대해 좋은 글이 실렸다. 동아회원권거래소와 함께하는 골프레슨 편에는 연습장에서 연습할 때와 필드에서의 샷은 다르다는 내용으로 연습장과 다른 필드에서 샷 처리방법에 대해 레슨한다. 여행 편에는 겨울이 되면 꼭 한번 가보고 싶은 곳, 때 묻지 않은 원시 자연을 간직한 생태 관광지인 북해도가 소개된다.

CEO 인터뷰 편에는 ‘자기혁명 프로젝트 셀프코칭 HOW'의 저자 김봉학 대표를 인터뷰하여 독서코칭과 셀프코칭 매뉴얼, 시간관리와 목표관리에 대한 내용이 실린다. 본문 편에는 고샅길에 대한 그리움, 강아지 스킨십처럼, 외로움과 고독의 계절에, 당신은 세상이 원하는 인재인가요, 갈맷빛, 도시농부, 어머니의 기도 등의 인문학적인 글이 실린다.

카렌다는 이제 한 장도 남아있지 않다. 대신 새 카렌다가 주어졌다. 백지인 나날을 어떻게 꾸려갈지는 각자의 몫이다. 자, 이제 출발이다. 올 한 해 달려오느라고 방전되었다면 심기일전 충전하고 다시 출발선상에 자신을 놓아본다. 그 누구의 기대치가 아닌 스스로의 기대치를 위하여 다시 마음을 가다듬는다.

로스차일드코리아인베스트 개요
택슈랑스는 ‘세테크 금융보험의 파트너’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세금(Tax)과 보험(Assurance)을 결합한 금융용어이다. 택슈랑스 그룹의 TFR(Tax &Financial Representative)재무전문가는 보험상품 중 세테크 금융보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재무전문가이다. 현재 (주)로스차일드코리아인베스트와 김영록 세무사는 택슈랑스 관련 금융보험,재무상담,출판저작,교육 등 국내특허권이 있으며, 최근 금융상담업 금융재무설계업 등으로 일본특허가 완료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taxurance.kr

연락처

주식회사 로스차일드코리아인베스트
택슈랑스사업부
출판사업부/정기간행물사업부
조성은 팀장
02-558-8061
이메일 보내기